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 - 평생의 부를 쌓아가는 가장 손쉬운 투자
장우석.이항영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은 재테크 전성시대다. 특히 미국 주식투자는 자산배분의 측면에서도 이제 필수인 시대이다. 그렇지만 익숙하지 않다는 것때문에 투자를 하고 싶어도 사실 쉽지않다. 나는 2년전 미국주식을 투자해야겠다고 마음먹고 맨처음 보았던 책이 [미국주식이 답이다] 였다. 완전 새로운 세상의 이야기 같아서 오~ 신기하네~ 하면서 읽었는데 그당시에 읽었던 책은 2016년도 출판이어서 현재와 거리가 있다는 생각에 다소 아쉬웠었다. 그 아쉬움을 날리듯 [미국주식이 답이다 2023년] 개정판이 나왔다.

 

 

책은 왜 미국주식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기본개념, 실질적인 기업과 ETF를 소개하는 총 4개의 PART로 구성되어있다.

 

 

PART1. 주식투자, 왜 미국주식이 답인가?

<변화에 대응하는 가장 강력한 시장>

미국주식이 안정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시장이라는 것을 여러 자료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특히 신기했던 부분은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것보다 아무때라도 투자를 시작하는것이 현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었다. 환율이 높네, 너무 고점이네 고민한게 무의미해진 느낌이었다.

 

 

PART2. 세상에서 가장 쉬운 미국 주식 시작하기

<영어 한마디 몰라도 문제없다!>

미국주식을 투자할때 생각보다 제도가 틀려서 헷갈리는 부분들이 많은데 PART2에서 상하한이 없고, 소수점거래도 가능하고, 양도소득세를 내야하는 세금적인 부분까지 미국주식을 투자하기 위한 기초상식을 기본적으로 알려준다.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실적과 투자 등급을 확인하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뒤쪽으로 갈수록 저자들의 조언이 계속되는데 진짜 한국주식과 투자 방법이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PART에서 도움이 된 부분은 여러 경제 지표에 대한 내용이었다. 각 지수를 설명하고 그지수의 의미를 판단하는 법과 발표일을 모두 설명하고 있어 우리가 뉴스에서 보는 지표가 어떤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수 있었다. 실적 및 투자의견자료에 자주 등장하는 영어단어와 표현들도 기업들을 예시로 들어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직접 보고서를 일고 판단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PART3. 생초보도 돈 버는 글로벌 유망 종목

<지금 주목해야 할 직접 투자 종목 & ETF>

제목 그대로 내용인 미국주식 초보를 위해 직접 투자할만한 유망 종목과 ETF를 소개하고 있는 PART다.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버크셔해서웨이, AMD, 애플, 알파벳 등 저자들이 유망하다고 생각하는 기업들을 소개하고 가각의 이익전망, 매출 등 여러 지표들과 함께 투자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있다. 배당ETF, 상장지수ETF, 여러 테마ETF에 대한 소개도 있다. 기본적인 내용과 보유 섹터별 비중 등을 소개하고 있어 ETF에 관심이 있다면 유심히 봐야할 것 같았다.

 

 

PART4. ETF 투자 가이드 & 주요 테마별 ETF

<전 세계 ETF를 한 권에! ETF 백과사전>

Part4에서는 ETF, ETN, ETP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실제 매매하는 법을 설명하고 있다. 뒤를 이어 테마별 ETF를 몽땅 소개하고 있는데 그 양이 상당하다. 가히 ETF의 천국이라 할만하다. 사실 기본이 없는 나같은 직접적인 기업투자가 부담되는 투자자에게 ETF백과는 투자자가 생각하는 아이디어를 구현한 ETF가 있는지 찾을수 있고 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선택할수 있게 도와주기에 정말 유용하다.

 

 

 

 

책을 읽는 내내 즐거웠다. [미국주식이 답이다 2023]은 정말 친절하게 하나하나 설명하고 있어 주린이라 하더라도 읽으면서 차근차근 단계를 올릴수 있다. 거의 모든 것을 망라한 바이블 같아서 미국주식 투자의 기본적인 개념에서 부터 종목의 선정까지 원스톱으로 쭉 읽으면서 원하는 정보를 찾을수 있다.

 

나에게 특히 도움이 되었던 것은 메릴린치의 투자시계였다. 우라가미 구니오의 사계절론은 알고 있었지만 이 투자 시계는 처음 보았던 것이어서 공부가 되었다. 어느때라도 투자를 하는것이 현금을 가지고 있는것보다 더 수익률이 높다는 결과를 보니 늦게 미국주식을 시작했던것이 아쉽다. 겁을 내지 말고 조금이라도 빨리 시작했어야 했는데 말이다. 미국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교과서 같은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용기 내었으면 좋겠다.

 

 

 

< 도서를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