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 비행사 ㅣ 아티비티 (Art + Activity)
소피 뒤소수와 지음, 마크 에티엔 펭트르 그림, 박대진 옮김 / 보림 / 2021년 5월
평점 :
우주는 늘 미지의 세계로 사람들에게 그려집니다. 과학이 눈부시게 발전해서 우주의 비밀이 조금씩 풀리고 있지만 우주는 여전히 쉽게 갈 수 없는 곳이고 무엇으로 채워져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는 그 곳이죠, 어른들도 모르는 미지의 세계. 그래서 아이들이 ‘우주’에 더 열광하는 것 같아요.

20개의 플랩을 당기고 펼쳐서 인터랙티브한 독서로 빠져들게 하는 보림출판사의 [무브무브 키즈] 시리즈 <우주 비행사>는 그런 의미에서 아이들에게 우주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주에 더 관심을 갖게 만듭니다.

우주 비행사 토마, 올레그, 페기가 우주 비행사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바로 훈련입니다. 단순한 체력훈련 뿐만 아니라 과학, 수학 영어 같은 기본 지식과 응급 의료 처치법, 장비와 컴퓨터 다루는 법까지... 하나만 잘해서는 결코 우주 비행사가 될 수 없음을 아이들에게 단순한 그림과 움직이는 플랩, 꼼꼼한 지문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훈련을 통해 우주로 갈 준비를 마친 주인공들은 드디어 우주선에 오릅니다. ‘발사 준비!’ 챕터는 저희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페이지였어요. 아이와 카운트다운을 하며 직접 발사대에서 로켓을 발사시켰는데, 우주선에 로켓이 왜 3단이나 필요한지, 저런 모양을 갖게 된 이유에 대해서도 아이가 직접 읽으며 지식을 쌓았고, 국제 우주 정거장이라던가, 우주 실험실, 선외 우주복 등 우주 비행사가 비행 중에 수행하는 많은 임무들도 알 수 있답니다.

우주선이 다시 지구에 도착해 낙하산이 펼쳐지는 마지막 장면까지... 아이들의 흥미를 끊임없이 자극시키는 무브무브 키즈-<우주 비행사>. 보림 출판사에서 출간된 무브무브 플랩북 시리즈보다는 살짝 작아진 사이즈라 책꽂이에 꽂기도 조금 더 수월하고, 장거리 외출시에도 가방에 넣고 차에 실어 휴대하기 좋아서 동영상 대신 읽고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었어요.
아이가 우주에 관심을 갖고 있나요?? 동영상을 너무 봐서 걱정이라구요? 책이랑 좀 더 친해졌으면 좋겠다는 고민이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우주를 향해, 꿈을 향해 한발짝 한발짝 무브무브 하는 우리 아이의 모습을 옆에서 지켜볼 수 있을거예요.

* 본 서평글은 보림수피아 23기로 선정되어, 보림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