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투자의 기술 - 주식.선물보다 작은 위험으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송택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저는 현재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는 전업투자자입니다.
(이 후 문장 후미는 짧게 끝내도록 하겠으니 양해바랍니다.)

 전 세계적인 금융위기와 실물경기의 위축으로 현물위주의 포트폴리오가 시총상위종목으로 구성되었다고 말하기 무색할 정도의 수익률을 자랑(?)해 주식이후 다음 수순이라는 선물쪽을 생각하다 '05년에 구입했던 외환관련 책이 눈에 띄어 읽다가 좀 더 알아야 겠다는 생각에 추가로 구입하게 되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보고 구입하게 된 책인데 엄청난 실망감을 안겨준다. (매일경제 신문 구독자로서 한 동안 이 책에 대한 광고가 실리길래 알게되었다는....)

물론, 본인이 주식의 고수도 아닌 단순한 시장 참여자이며  대단한 지식이 있거나 경험이 많아서 좋지않은 리뷰를 쓰는 것이 아니다.

 이 책을 설명하기 보다 이해가 쉽게 비유하자면 그래픽 서적의 경우 단순히 툴의 메뉴를 기술해 놓은( help파일을 번역해서 ) 듯한, 각종 제품 구입시 메뉴얼과도 흡사 유사하다는 느낌이였다.

 저자는 10년간 연간 총합으로 볼 때 한 번도 마이너스를 낸 적이 없다고 소개를 했으니 분명 대단하신 분임에 틀림없는거 같다.
 물론 투자에 있어 승률보다 수익금이 우선시 되지만,,,,, 100번 이겨 천원 번 것과 99번 지고 1번 이겨 천원 번 것과의 차이랄까....

 참을 수 없는 책의 가벼움으로 인해 몇 자 적어 봤습니다. 
 깊이도 없거니와 문장 구성도 어설픈 ( 미 전공자가 외국서적 직역해 놓은 듯한 느낌도 떨쳐버릴 수 없네요) 책으로 처음 입문하시려는 분들도 다른 책을 구입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