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하나님 - 속 좁은 종교를 떠나 드넓은 하나님 품으로 달려가다
짐 팔머 지음, 정성묵 옮김 / 청림출판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속좁은 종교를 떠나 드넓은 하나님 품으로 달려가다..

책제목에서부터 다른 신앙도서들과는 틀린 느낌인 강한힘이 느껴진다....

책 내용도 다른 신앙도서들과는 사뭇 다르고 나에게는 충격자체였다고 고백할 수 밖에 없다.

내가 크리스챤으로 살면서 느꼈던 뭔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저자는 속시원하게 얘기하고 있다.

세상 속에서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어떤 의미이고 어떤 삶을 살아야하는 것일까?

크리스챤이라는 이름 밑에 숨어서 살아가는 것이 과연 하나님의 바라는 삶의 방식이었을까?

어떤 삶이 진정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일까? 하나님이 진정 원하시는 것은 무엇일까?

어린시절 교회를 다닌 경험을 빼고 성인이 되어서 내가 교회를 다닌지도 10년이 되어가는 것같다.

항상 말씀에 대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에 대한 갈급함이 있었다...다른 사람들처럼 나도 긴밀한 하나님을 느끼고 싶었다..하지만 저자가 말했듯 나는 머리로만 하나님을 알기에 힘쓰고 있었다..

저자는 자신의 일상에서 만나 사람들을 통해 진정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 무엇인지 얘기하고 있다.

하나님은 교회에만 계시지 않는다..그리스도께서는 사람을 가리지 않고 모든 신자안에서 자신의 임재를 이루신다. 우리모두가 하나의 교회이면서 하나님의 현현임을 깨닫고 내 삶이 아닌 하나님이 내안에서 사는 삶을 살아가야한다. 언제나 교회에서 듣던 말이지만 저자가 얘기한 에피소드 속에서 뭔가 내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들이 채워지면서 나의 편견이 깨지는 것을 느꼈다.

나도 온전하고 자유로워지길 갈망한다. 하지만 아직은 그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 하나님이 정말로 나를 사랑하신다는 걸 천천히 알아가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노력으로 그분의 사랑을 얻으려 하고, 내 재능과 성과와 자존감에 의할 때가 많다. 행동 수칙을 알아내고 실천하는 일이 지긋지긋하다면서도 여전히 값없이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생명을 그냥 받아들이질 못한다. 그래서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려는 리처드의 갈망을 뼛속 깊이 공감한다. 이 갈망을 해결하려면 아무런 조건도 시간 제약도 없이 나를 도와줄 친구 한 두명이 꼭 필요하다.

하나님을 향한 갈망.경험하려하고 채우려고 노력하면 할 수 록 더욱 갈급해지는 목마름....

저자의 말처럼 값없이 주시는 은혜의 선물을 꼭 무엇인가 해야 받을 수 있는 선물로 오해하고 착각하며 내 삶을 얼마나 낭비했는지 깊이 공감하게 되었다..

교회를 다니면서 느꼈던 뭔가 부족한 2%에 대한 답이 이 책에는 있었다. 내가 간구하고 구했던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결 2007-08-24 2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거침없이 하나님> 관심도선데요..리뷰 보고 얼른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잘 읽고 갑니다.

지니짱 2007-08-25 14: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읽으시면 후회는 없을듯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