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 - 자꾸만 사고 싶게 만드는 궁극의 카드뉴스 마케팅 기술
김태광(김도사).신상희.설미리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깐이지만 핸드메이드제품을 만들어 판매했던 적이 있다. 판매글을 구구절절 올려놓고 기다렸지만 기다리는 구매소식은 들려오지 않았다. 소비자가 지갑을 열어 물건을 구매하게 만드는 데는 '기술' 이 필요함을 새삼 깨달았다. 내가 쓴 제품 판매 홍보글은 내가 봐도 사야할 메리트가 없는 진부한 구걸의 글이었다.



SNS를 보면 한눈에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카드뉴스를 어렵지 않게 만난다. 하지만 그것을 내 제품 홍보에 이용할 생각은 하지 못했다. 무언가 카드뉴스는 마케팅 전문업체에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기에 내가 직접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하지 못했던 이유같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카드뉴스만들기가 얼마나 쉬운지 배울 수 있었고,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어떻게 돋보이게 할 수 있는지 실전 팁을 많이 얻을 수 있었다.



이 책<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은 김도사, 신상희, 설미리 저자의 마케팅 노하우가 담긴 책으로 특히 카드뉴스를 이용한 짧고 굵은 마케팅에 대한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모바일이 일상이 되어버린 지금 모바일에 적합한 카드뉴스로 자신을 드러내고 홍보해야 한다는 것이 그들의 주장이었다. 나 역시 SNS에서 구구절절이 제품을 소개하는 긴 글 보다는 포인트 있는 질문과 메세지를 주는 카드뉴스르 보고 구매로 이어진 경험이 많았다는 사실을 깨달으며 카드뉴스에 대한 필요성을 더욱 절실히 느끼게 되었다.

책의 후반부에서는 카드뉴스를 효과적으로 만들수 있는 실전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주고 있는데 무려 '파워포인트'로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 보다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줄알았는데 컴퓨터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파워포인트라니. 따라해보지 않을 수가 없었다.

예쁜 이미지는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픽사베이"에 대한 소개도 있어 예쁜 이미지를 쉽게 얻을 수 있었다.

매우 간단하게 카드뉴스형식의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조금 더 확실하게 시선을 끌 수 있는 이미지의 채도변경, 스토리텔링 등에 대한 노하우를 책에서 아낌없이 만나볼수 있어 좋았다.

이제는 판매를 다시 시작하게 되면 카드뉴스를 적극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절로 흥이 난다. 마케팅에 자신감이 조금 생긴듯 하다. 막막했던 마케팅에 한발 가까이 다가가게 해준 책이기에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