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처리가 빠른 사람들의 시간 관리 비밀
도지 가즈야 지음, 김윤수 옮김 / 유노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 10년차, 도무지 쉴 짬이 나지 않는 회사를 다니는 탓에 나는 언제나 시간에 쫓기고 일에 치이는 나날들을 살고 있다. 이대로는 언제까지고 답이 나오지 않을 것 같다. 그만둘게 아니라면 일처리를 빨리 해서 내 시간을 확보하는 것만이 회사를 다니면서 나 자신을 잃지 않는 일이라 판단한 나는, 좀더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편이다.


이 책은 제목부터 확 호기심을 끌어올려준다. 일처리가 빠른 사람들의 시간 관리 비밀이라니. 내가 하고 싶은게 이거다 싶어 얼른 책을 펼쳐들고 읽어본다.


책은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더이상 내일로 미루지 않는다>는 이름으로 일에대한 마인드를 바꾸는 6단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나 스스로 어떤 미래를 살고 싶은지 말로 꺼내고 구체적인 목표를 잡는 과정을 통해 지금 내가 무엇부터 하는 것이 좋을지 계획할 수 있게 해주는 과정이다.


2장은 <일처리 빠른 사람들의 연간 스케쥴 짜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있다. 목표는 높게 잡고 달성기일을 앞당기도록 스케쥴을다던지, 1년 스케쥴을 역산해서 짜는 등의 팁에 대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3장은 <효율성을 높이는 하루 스케줄 짜는 방법>에 대하여 나와 있다. 여기서 하나 배운 팁이 있다면 "약속을 잡을 때 주도권을 차지한다"는 것이다. 내 스케쥴에 맞게 약속시간을 제시하여 나의 시간을 활용할수 있게 한다는 팁이었는데 꽤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이 들었다.


4장은 <바쁜 생활에서 해방되는 시간 활용법>에 대한 이야기이다. 우선순위를 어떻게 정리하여 움직이는지에 대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 5장은 시간을 어디에 투자해야할지에 대해 목표달성 시나리오를 그려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만화처럼 그려진 겉표지와는 달리 책의 내용은 꽤나 진지하다. 위트를 약간 기대했는데 그러지는 않았다.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유일한 것은 '시간'이라고 한다. 이 시간은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정말 눈 깜짝할사이에 흘러가버리고 만다.

오늘을 어떻게 낭비하지 않고 잘살아야 할까 고민이 있는 사람이라면 읽고 내 목표와 우선순위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