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고 유럽 (2016 전면개정판) - 자유여행자를 위한 map&photo 가이드북 저스트 고 Just go 해외편 26
최철호 글.사진 / 시공사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 할 때는 많은 것이 필요하다. 여행을 많이 할수록 점점 짐은 줄어가지만 절대로 빠뜨릴 수 없는 것이 바로 가이드북이다. 요즘은 워낙 인터넷이 발달하고 엄청난 정보가 넘쳐나고 있어서 여행할 때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어려움 없이 여행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만 검색하면 단편적인 정보만 습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여행의 전체를 바라보기 위해서는 꼭 여행책을 읽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어플을 검색해서 맛집을 찾고 구글지도를 따라서 가고 싶은 장소를 헤매지 않고 찾아갈 수 있다. 편리함은 있지만 그 대신 낭만은 없다. 스마트폰만 바라보며 목적지만 찾아가면 주위가 보이지 않는다. 낯선 여행지를 둘러보고 골목을 헤매고 현지인에서 추천받아 방문해 보는 맛집을 찾아가는 낭만이 없다. 나는 구식인가 보다. 하지만 그래서 더 낭만적인 여행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낭만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가이드북이다.

자유여행자를 위한 가이드북인 저스트고는 이미 유명한 책이다. 매년 변화하는 도시의 지도와 정보를 업그레이드하는 철저함도 겸비한 저스트고만 있으면 이 세상 어딜 가도 즐겁게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 여행 전 공부는 철저히 할수록 좋은 법. 특히 지도가 강점인 저스트고는 이탈리아 갈 때 잊지 말고 챙겨야 할 가이드북이다.

 

2016전면 개정판인 <저스트고 유럽>에는 유럽의 60개의 인기도시를 완벽하게 가이드하고 있다. 유명한 나라뿐만 아니라 최근에 인기 있는 유럽여행지인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의 정보까지 있다.

 

 

유럽 전체를 여행한다면 <저스트고 유럽> 한 권만 가져가면 문제없겠지만 나처럼 한나라만 여행할 경우에는 한 권을 통째로 들고 가기에는 너무 부담스럽다. <저스트고 유럽>6권으로 분권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가는 나라만 딱! 떼서 가볍게 들고 가면 된다는 점이 좋다. 난 이탈리아 중에서도 방문하는 도시만 따로 잘라서 가져갈까 한다.

 

각 나라별로 교통, 숙소, 관광명소 등의 정보뿐만 아니라 여행자를 위한 실전 팁도 있다. 유럽, 특히 로마는 소매치기가 많기로 유명한 곳인데 각 장소별 소매치기와 위험을 피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준다. 물론 현지에서는 어떤 상황이 일어날지 알 수 없지만 이렇게라도 미리 읽고 조심한다면 막연히 두려워하며 여행을 즐기지 못하는것 보다 더 행복한 여행을 하지 않을까?

 

가이드북의 가장 큰 장점은 여행의 전체를 볼 수 있게 도와주는데 있다. <저스트고 유럽>은 각 도시별로 어떤 동선으로 움직이는 게 좋을지 알려준다. 항공, 숙소, 교통 등 예약은 대부분 끝냈지만 아직 도시별 전체 일정을 계획하지 못했는데 추천코스를 보면 동선을 짜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것 같다.

 

<저스트고 유럽>이 완벽한 가이드북인 이유는 바로 상세한 지도 덕분이다. 관광지별로 세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지도만 있다면 따로 어플을 따라가는 수동적인 여행이 아닌 지도를 보면서 찾아가는 나의 여행을 할 수 있다. 여행은 목적지를 찍어서 그 곳만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그 나라의 구석구석을 즐기기 위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확한 장소가 기재된 지도가 필수품인데 <저스트고 유럽>의 지도가 이번 이탈리아 여행에서도 소소한 즐거움을 줄것 같다.

 

특별부록으로 파리와 로마의 초대형 휴대지도와 미니가이드북이 있다. 이탈리아 다른 도시보다 관광지가 많고 넓은 로마라서 아직 제대로 감을 잡지 못했는데 휴대지도 덕분에 로마를 한 번에 다 살펴볼 수 있어서 특히 지금 내게 필요한 것이었다. 그리고 간단하게 정리해 놓은 여행코스와 대중교통 노선도, 그리고 지도가 들어있는 미니 가이드북은 휴대성이 좋아서 본책보다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여행은 떠난 후보다 떠나기 전이 더 행복하다.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서 갈 곳을 정하고 지도를 보며 어떻게 걸어다녀야 할지 동선을 계획할 때가 가장 가슴이 두근거린다. 자유여행자에게 완벽한 지도를 제공해 주는 가이드북인 <저스트고 유럽>으로 이탈리아로 떠나기 전까지 듬뿍듬뿍 행복할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