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의 꿀바디 프로젝트
이연 지음 / 로지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라고 하면 헬스장과 같은 곳에서 숨이 턱까지 차도록 미친듯이 운동한 후에 퍽퍽한 닭가슴살을 꾸역꾸역먹는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모든 약속을 끊고 오로지 나의 일상을 다이어트에만 집중해야지 살을 뺄수 있을것만 같기 때문에 시작도 하기 전에 다이어트는 힘이 든다. 물론 살을 빼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한다. 하지만 단기간의 다이어트로 원하는 몸매를 만들더라도 그것을 지속할 수 없다면 피땀흘려 고생한 지난 시간은 아련했던 한때의 추억이 되어 버린다.

그렇다면 어떤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 운동과 식이요법을 평생 지속할 수 없다면 현재 나의 일상을 다이어트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연의 꿀바디 프로젝트>는 어떤게 제대로된 다이어트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슬프지만 이제는 예전처럼 죽도록 운동만 할 수없는 나이가 되었다. 주름이 없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어쩔수 없이 지속적인 체중 증가가 필요하다고 우스개 소리로 말하지만 그냥 웃을수만은 없는게 현실이 되었다. 단기간에 몇 킬로그램을 빼는 운동이 아닌 지겹지 않게 일상 속에서 꾸준히 평생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찾던 중에 읽게 된 <이연의 꿀바디 프로젝트>는 내게 딱 맞춤인 운동법을 알려줬다.

 

2014년 머슬마니아 세계대회 선발전 미즈비키니 부분 그랑프리 챔피언인 이연은 다이어트는 정상을 향해 오르는 등산과 같다고 말한다.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왜 우리가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지, 어떤 식으로 운동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이연의 꿀바디 프로젝트에는 5가지가 없다. 운동기구, 시간, 어려운 동작, 칼로리 고민, 다이어트 실패. 
5가지 모두 다이어트를 할려면 꼭 필요한 것이 아닌가? 의심에서 읽기 시작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그녀는 당신도 충분히 할 수 있다라는 용기를 복돋아준다. 중간 중간 화보같은 멋진 그녀의 사진은 다이어트 중 마음이 흐트러질때 잡아줄 또 하나의 도구가 될것같았다. 

 

 

<이연의 꿀바디 프로젝트>의 핵심은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운동법이다. 따로 시간을 내어 헬스장을 가지 않아도 틈틈히 실천할 수 있는 실용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름하여 다이어트 24시. 우리는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이 없다고 말하지만 그녀는 우리가 놓치고 있는 수없이 많은 시간을 콕콕 집어서 알려준다. 역시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하는 첫번째 이유는 자기합리화였어.

 

 

오전 6시 30분에 기상해서 잠자리에 드는 오후 11시까지 상황에 맞는 운동 방법을 정확한 동작으로 나눠서 보여준다. 기상 직후 전신을 늘리는 방법을 시작으로 틈틈히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법이 나온다. 내가 이미 알고 있던 동작도, 이번에 처음 알게된 운동법도 있지만 무엇보다 사진을 통해서 짧게 하더라도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나는 특히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원레그 익스텐션, 의자 톨소, 힙 어브덕션을 더 집중해서 읽었다.

 

 

하루 24시간 동안 할 수 있는 운동 외에도 7일 집중 다이어트, 특별한 날을 위한 스피드 운동법도 소개한다. 특히 7일 집중 다이어트는 평소보다 빡센 운동일 수도 있겠지만 매일 매일 다른 종류의 운동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지겹지 않게 다이어트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 

누군가는 <이연의 꿀바디 프로젝트>를 보고 다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문제는 이미 알고 있는 그것을 실천하느냐, 안하느냐의 작은 차이가 큰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다. 작가는 그녀만의 운동법을 통해서 항상 살이 빠지는 일상을 살고 있다. 물론 하루 이틀 따라한다고 그녀의 몸매와 같은 멋진 바디라인을 가질 수는 없다. 하지만 매일, 매순간 꾸준히 운동하면 어느새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습관이 바뀌려면 최소 21일은 필요하다고 한다. 우선 21일 동안 일상의 틈을 운동으로 채워보자. 지금 당장 눈에 띄는 감량보다는 건강을 위해, 쉽게 포기하지 않는 평생 다이어트를 위해 <이연의 꿀바디 프로젝트>의 동작법을 찬찬히 따라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