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이 라마의 행복론
달라이 라마 외 지음, 류시화 옮김 / 김영사 / 200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지금 행복하지 않다. 행복이라는 것에 대해서 정의를 딱 내리기도 힘들지만 아무튼 지금 나의 느낌에 나는 지금 행복하지 않다..그래서 한동안 행복이라는 글이 들어간 책만 골라서 읽었다.왜 내가 행복하지 않으지...나는 죽을것 만큼 힘들일도 없었고..어른들 말씀처럼 못먹고 못입는 것도 아니고..찬찬히 찾아보면 내 주위에는 좋은 사람도 많이 있는데 말이다.

그래서 더 집요하게 나의 이런맘을 정리해줄 글귀를 찾고 있었는지도 모른다...몇년전 티벳에서의 7년이라는 영화를 보고 감동받은 기억이있다..달라이라마의 행복론은 구입한건 일단 이 두가지 이유에서 일것이다...하지만 이 책은 다소 어렵다...내가 그동안 쉬운 책만 읽어왔는지....아무튼 금방 바로 이해하기에는 나의 지식이 짧지만 천천히 읽고 다시 한번 읽어보면......아.......이런 외침이 나올수도 있을것이다...아직까지 내가 행복하다고는 말하기는 힘들지만....왜 내가 행복하지 않은지는 알게 되었다...

행복하다고 느끼는 사람이든지 그렇지 않은 사람이든지......곁에 두고 느끼면서 읽기에 좋은 책인것은 분명하다......(서평첨쓰는데 이렇게 써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다 쓰고 보니 반말 투성이네요^^) 행복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