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 스토리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소영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나름 일본소설에 대해서는 꽤 매니아인 편에 속한다고, 누구보다 빨리 새로운 작가의
 
글들을 찾아본다고 자부했었던 내가 이번에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을 읽으면서
 
그동안 가졌던 매니아라는 자부심이 한순간에 무너지고 말았다.
 
어느 순간부터 새로운 글을 찾아 읽기보다는 기존의 나왔던 안정된 작가들의 후속작에
 
더 관심을 가졌던, 그래서 요즘 시들해져가는 일본소설에 대한 나의 애정이 이번 피쉬
 
스토리를 통해서 다시 한번 불붙게 되었다.
 
우선 짧고 강렬한 단편을 좋아하는 나의 취향에 맞았고,
 
추리소설인듯 싶다가도  아닌것 같고, 따뜻한 감성을 자극하는 이야기 인가 싶다가도
 
전혀 엉뚱한 결말을 내어버리는 고정되지 않은 이사카 코타로의 글을 풀어나가는 솜
 
씨에 완전히 반해버렸다.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다.>
 
다음 날이 휴일 인 밤 늦게 별 생각없이 첫장을 넘긴 후
 
한 순간도 덮지않고 끝까지 읽어버리면서 - 가끔씩은 이렇게 빨리 읽어나가는 습관은
 
전혀 좋지 않은것 같다. 왠지 뭔가 아깝다는 느낌- 계속 가졌던 생각이었다.
 
짧은 4개의 단편에서 늘 전혀 생각치도 못했던 결말을 선사해주는 멋진 소설.
 
 
동물원의 엔진 :  얼토당토 않은 추리에 처음에는 이게 뭐야 싶다가도 어느새 정말
 
그런게 아닐까라고 동조해 버린 내게 전혀 생각하지 않은 결말을 보여주었지만
 
왠지 그의 추리가 맞는게 아닐까라고 계속 생각하게 만들어 버린 이야기.
 
새크리파이스 : 일본만화 바사라의 한 에피소드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그래서 다른
 
단편보다 더 재미있게 읽었던 단편.
 
피쉬스토리 :  읽는 중에는 곰곰히 생각하게 하지만 다 읽고 난 후에 완전히 반해버린
 
이야기. 매력적인 한 구절에 엮여져 있는 촘촘한 인연들을 깔끔하고 치밀하게 보여주
 
는 솜씨.
 
포테이토칩 : 다른 단편들보다 인물에 더 중심을 둔 듯한 느낌. 한명 한명의 캐릭터들
 
이 너무 생생해서 그래서 조금 더 슬펐던 단편.
 
 
각 단편들의 개성이 확실해서 전혀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읽어나갈수 있었던 책이었
 
다. 재미있는 글을 만난다는 즐거움. 멋진 작가를 알게 되었다는 즐거움.
 
오랜만에 이 두가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 피쉬스토리. 아마 한동안은 이사카 코타
 
로에게서 빠져나오지 못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