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 유튜브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개정판 Start up 시리즈
남시언 지음 / 아티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서평!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입니다. 

갈수록 유튜브 시장이 레드오션이라고 해도 핫하죠 ? 

저도 물론 관심있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 그래서 이 책을 접하게되었는데

먼저 말하자면 대만족하게된 도서입니다 . 

이유는 하나씩 설명드릴꼐요 . 

일단 


표지는 깔끔하게 되어있어요 . 이 책은 개정판이더라구요 . 

눈에도 잘들어오고 깔끔한 태그까지 눈에 잘들어옵니다 . 



전체 목차는 아니고 일부목차를 보여드리면 순서가 아주 깔끔하게 나와있다라고 할까요 ?

뭐랄까 아기 걸음마하듯 접근순서를 잘 알려주셨더라구요 .

준비부터해서 나만의 채널을 만드는 기준이나 성향을 파악하게 해주시고 

시작하는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주시는 친절한 작가님


읽고 끝나는게 아니라 실제로 읽는사람이 방향을 잡고 까먹지않도록 설문지처럼 계획표처럼 

작성란도 마련해놓으셨습니다 . 저는 적기전에 사진을 먼저 찍어놨어요 . 

제가 유튜브를 하면 제 생각이 리뷰를 통해 훨훨 ~~ 

대단하진않지만 자기의 아이디어 노트일수있으니 ㅎㅎ 


그리고 마지막 스포! 정말 작가님이 한땀한땀 책을 읽는사람.. 미래의 백만유튜버가 무조건 될수있도록 상세하게 어플 다운부터 사용하는 방법까지 설명해주셨더라구요 . 

이 책을 보고도 못하면 ... 네 ... 바보가 되는거예요 ... 컨텐츠에 따라 잘될수도 있고 성공하지 못할수도있지만 일단 이 책을 보면 네 .. 무조건 유튜버는 될수있습니다 .ㅎㅎ 

저는 채널은 개설했는데 현업에 바빠 ... 계획도 못짜고 촬영돋 못하고있네요..

생각해둔건 정말 많고 적어둔것도 많은데 천천히 하나씩 꾸준히 하는게 제일 좋을것같아서 

천천히 컨텐츠도 올리고 차근차근 성실한나무가 되어보려합니다 .

검색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 장비만 사고 돈날리지 말고 같이 이책보면서 큰크림을 그려보려고합니다 . 레드오션이라고는 하지만 신생유튜버들중에서도 잘되시는분들도 보이고 장르라고할까 카테고리별로 또 블루오션이 될수도있으니 .. 저는 현업도 잘하는 꿈나무가 되고싶네요 ㅎㅎ 

검색하면서 장비산다고 돈만쓰지마시고 이런 계획이나 작은걸로 시작해보셨으면 합니다.

다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