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전산회계 1급 이론 + 실무 + 최신기출문제 12회분 - 3주 합격Ι동영상강의 217강 무료Ι빈출분개 100선 미니북Ι기초 회계원리 학습자료ΙKcLep 프로그램 사용법 강의 제공 해커스 전산회계/세무
이남호 지음 / 해커스금융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새 정말 바쁘기도 하고 서평을 하게되는날은 항상 오랜만에 서평이네요를 달고사네요 ..

그래도 하고싶은 서평은 꼭 해야하기에 시간을 쪼개서 서평을 해봅니당.

제가 책과 막 엄청나게 친한스타일도 아니지만 꾸우~준히 서평을하는데

자격증책같은경우는 서평 안하는경우도 많고 서점가서 정말 고민고민하면서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구매를 해오곤하는데요 .

자격증에 관심은 정말 많은데 일에치여 매번 실패를 해서 ........... 흑

하지만 나이가 더 먹기전에 올해는 꼭 자격증 2개는 따자 다짐을했고

지금 회계 말고도 하나 원서 접수를해놓은 상태예요.ㅎㅎ

떨어지더라도 시험이라도 치고 도전이라도 해보자 이런마음으로

더 나이먹으면 머리가 정말 돌이될거같아서 ..흑흑

어쨌든 ! 본론으로 돌아와서 해커스는 이제 워낙 유명한 자격증도서이기도하고

매년 개정되는 내용들도 잘 반영되는걸로 알고있었어서 준비해봤습니다 !



표지는 이렇게 생긴 아이구요. 차분한느낌이쥬..?

베스트셀러 1위 ! 이런부분은 통계내용까진 보지는 않아서 별로 저에겐 감흥은없습니다만

제가 마음에 드는 부분은 빈출분개100선과 최신기출문제 12회분!

12회분이면 엄청 많은거예요 ..

미니북이라니... 분개가 미니북이라니!! 이런걸 어디서 구합니까 .. 그쵸 .. ? ㅎㅎ

저것만 풀면서 이해해도 마스터 가능할...ㅎㅎ




합격가이드도 있는데 여기선 합격전략.. 공부 하는방법이랄까

간략하게 나와있었어요 .




이건 제가 근 몇년은 보지못한부분인데

다른 회계자격증책에서도 기억이안나는건지 본적이없는거같거든요 ..?

근데 회계시험칠때는 계산기를 지참해간단말이죠 ...

모르는 버튼들도 알수있고 은근 꿀팁이랄까



여기는 왜 찍었냐면! 왼쪽하단 보이시나요 ?

출제문항 -평균적으로 2문제가 출시된다 .

그리고 오른쪽 하단부에는

학습전략 - 암기보다는 이해

공부할때 어느부분이 중요한 부분인지 출제빈도와 전략을 알려주니 좋더라구요 .

저도 고등학교때 학교 교과과목에 있어서 배웠었는데

전산회계 - 전산세무 어떤것이든 일단 원리..? 회계의 기본은

무조건 이어지기때문에 암기한다고 되지않고 정말 이해를 해야하는부분이맞습니다.

아 이건 이거구나 . 뭐가있구나 . 부터시작하는거죠.

물론 무슨과목을 하든 이해를 하면 더 쉽게 쭉쭉 이어나갈수있죠.



요부분은 일부러 뒷쪽 실무부분도 찍어봤습니다 .

보시면 말풍선안에 프로그램 사용시 자동반영 이런부분까지 알려줘서

이해를 도와줍니다.

아 ..저는 참고로 2급은 있어요 ..ㅎㅎ 아주오래되서

기초부터 다시해야할뿐.......


고등학교때 따라고 따라고 쌤들이 하도 그러셔서 한번만에 당당히 땄습니다만......

지금은 회계알못이 되어버렸어요...

그래서 해커스 처럼 간략하지만 요점 콕콕 있는 도서가 필요했어요 ..흑흑

그래서 해커스 도움을 받아 올해는 1급에 도전해서 꼭 합격해보려합니다 .

저는 자격증 책을 고를때 기준이 설명이 많은가 간략한가

설명이 많은가 -> 안사요 .. 설명만 많고 요점을 쉽게 알수없어요.

간략한가 -> 삽니다. 대신 중요포인트나 키워드들이 잘 들어오는가

마지막 기준은 기출문제가 많은가

기출문제 많다 -> 무조건 !! 아니면 따로 기출문제집이라도 삽니다 ..

자격증 시험 준비를 하다보면 시간은 부족하고 그냥 시험치기엔 아깝고

몰라도 기출문제 풀면서 거꾸로 틀린문제의 이론을 찾아보면

오답노트처럼 머리에 들어오고 이해가되는부분이 많아서

시간이 너무 촉박하다 기출문제 몇개부터 풀어봅니다 . ㅎㅎ

참고하시라고 사진까지 같이 올린것이니 서평도 보시고 서점가서도 직접한번 보시면

아주 좋을것같습니다 !

자격증준비하시는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

아.. 팁하나) 전산회계는 기간이지나면 보수시험으로 갱신을 계속 ~~~~~계속~~~해줘야합니다 . 자격이 완전 취소된다고 해야하나 그렇지는않고 보수교육 이수만 하면 자격은 살아나고

보수교육 이수를 안하시면 계속 갱신대상에 떠있긴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