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명의 완벽주의자 - 내 안의 완벽주의로 더 행복한 나를 만드는 법
이동귀.손하림.김서영 지음 / 흐름출판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 명의 완벽주의자 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나는 완벽주의자일까 ? 책이 물어보는 느낌이였어요. 

책이 물어본다면 저는 완벽주의자가 맞다고 대답할 것 같아요 .

완벽주의자가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완벽했으면 하는 마음은 솔직히 

누구나 가지고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여러 설문조사에서도 53.62퍼센트의 

사람들은 완벽주의자다 라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저 조차도 내가 완벽하다이 느낌보다도 일하면서 이렇게 하면 좋을것같은데 

저렇게하면 좋을것같은데하는 생각이 많이들어요 . 

완벽함과는 거리가 있지만 제가 대충하는건 만족하지 못하고 어차피 할꺼면

확실하게 하자 이런마인드라 저는 완벽주의자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채겡서 나타내는 행복한 완벽주의자와 불행한 완벽주의자 둘 중에

나는 .. ? 행복쪽에 가까운것 같아요 . 완벽하지 못하면 죽을것같고 엄청난 

부담이 된다거나 그런건 없어요. 생각은 이렇게 하면 좋겠다 라고 하도 

어쩔수없는 일이나 나의 역량이 부족한데 억지로 완벽하게 맞출수는 없으니

그건 그거대로 아쉬워하지만 만족하는 편이기때문에 완벽이라는 단어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생활에 지장이 있지는 않기때문에 저는 행복한쪽이라고

생각하고싶네요. 하지만 살짝 그런건 있어요. 최소한의 노력이라도 하지 ..라고

생각하게 만드는사람들을 보면 조금불만이 쌓이긴하죠.. 하지만 저는 이건이렇게 해야한다

어느정도 생각을 오픈하는 편이긴 해서 그나마 덜하지만 

직장내에서도 진짜 열심히하고 잘하지만 자기 주장을 내세우지못해서 

손해본다랄까 그런 느낌의 사람들은 간접적으로라도 도와주고 싶어져요.

반대로 그정도도 안하는 사람들은 민페라고 생각해요 ..

사람이 잘하진 못해도 열심히는 해야된다고 생각하는데 뭐 본인의 삶이니깐

직접적으로 지적할수는 없어요 . 어차피 세상에 완벽한사람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올바른 완벽을 추구하는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 

책을 보면서 어 ? 나는 조금 이쪽에 해당하는거같은데 ? 난 이렇지는 않은데 

이런 생각과 함꼐 마음속으로 저한테 질문도 많이 하게 됐던것 같고 

아무래도 일하는모습을 생각해보게된거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