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끄적여봅니다..

요번 서평은 " 마케팅때문에 고민입니다." 입니다 .

우연한 기회로 알게되었는데 신간도서는 아니지만 조금 도움이 될까

제생각을 풀어봅니다. 사실 마케팅쪽 전공을 한것도 아니고 현재 마케팅업무를 하는것도 아니지만 아직 살아갈날은 많은 30대초반.. 뭔가 장사를 하고싶었던 적도 있고 , 가게도 한 4년정도 일해봤고 조금은 경험을 해봤었는데

내것은 아니였기때문에 크게 관심가지진 않았던거같아요. 조금 .? 사장님이 이것좀 해달라고하시면

나름 어떻게하면 눈에잘들어올까 전단포스터를 그려서 걸어본적도 있고 진짜 아주 작은 관심만 있었습니다.

 

표지를 보면 써있죠..? 어떻게 마케팅할지 답답할 때 읽는책 ! 네 맞아요 이렇게 기회가 와서 읽게되니 조금은 공감되는부분들도 있었고 아 이렇게 해야되는구나 ! 하는 내용들도 많았습니다 .

 

 

 

목차부분만 찍어봤는데 .. 딱 보이시나요 ? 매출공식도 이해하지 못한 채 사업 시작하지마라 .

네 사실 아무것도 모르고 뛰어드는것은 무모한짓이라고 저도 생각하는 부분이예요.

거창하게 공식이라고 하기보단 어떻게 돌아가는건지정도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무것도 모르는데 시작해서 손해만보고 접어버리기보다는 조금은 이해를 하고 시작해야 잘 안됐을때 무엇이 문제인지 인지를 할 수 있고 개선도 할 수있겠죠 ?

 

이건 좀 TMI 지만.. 책이 예뻐요.. 글씨도 작지않고 읽기 딱 좋은정도 .? 그리고 참고사진들도 많아서 지루하지않고 머리에 넣을수있다는..

 

 

다시 돌아와서 본문중에는 참고사진들도 있지만 작은 TIP 부분도 있더라구요. 체크해야할 사항도 있고 놓치고 지나갈수있는 부분들을 딱 집어주니 좋더라구요. 내용을 다 공유할수는 없으나 제가 제일 좋았다고 할까요 . 그랬던 부분이 있었는데 잠재고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라는 파트였는데 가장 좋았던 이유는 .. 쇼핑몰이나 이런쪽은 아예 모르긴 하지만 가게를 한 4년정도 일하면서 손님들도 많이 봤죠. 근데 메뉴나 분위기 조금만 바뀌어도 손님들이 바뀌는게 많거든요. 정말 잠재고객 .. 계속 오는 단골손님들도 좋죠. 하지만 앞으로 더 커지기 위해서는 잠재고객을 이끌어낼수있는 아이템이랄까 니즈 파악이 확실히 필요해요. 기존손님들 + 잠재고객 어마어마하겠죠. 말그대로 잠재고객은 어떻게보면 무한대라고 볼수있으니 . 잠재고객만 잘 끌어내도 잠재고객의 가족 , 친구 . 지인 뭐 엄청나게 늘어날수 있기때문에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러면서 성장할수있는건 확실하거든요 .

 

마케팅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이 읽으시면 도움되실것같아요. 추천해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