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담 고미답 : 설화와 신화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 고전 새로 읽기 3
정진 지음, 김주경 그림 / 아주좋은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서평할 책은 고미담고미답3 편 이예요!

저는 원래 고전을 좋아하는편이예요~ (고전동화 안좋아하는사람도있나..?)

사실 요새 종이책을 사기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E-BOOK을 구매하자니 ..

무언가 ..책읽는 느낌이 안난달까 .. 이래저래 나이먹으면서 부담이 있으니 그런거겠지만

고미담고미답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어 서평을 해봅니다!

고미담고미답이 뭔가 했는데 "고전은 미래를 담은 그릇 . 고전이 미래의 답이다"

라고 책표지에 써있어요. 아직 나이가 엄청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전래동화 참 재미있잖아요?

어릴때는 몰랐지만 고전 전래동화는 잔인한 뒷이야기가 있다며 인터넷이나 *튜브에 보면

영상도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 이 책에는 3가지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

토끼전. 심청전. 바리데기 이렇게 3가지 있어요 . 저는 사실 바리데기는 잘 기억이 안났구요.

토끼전(별주부전이라고도하죠)과 심청전은 워낙 유명하니깐 .물론 바리데기가 유명하지 않다는건 아니예요. 당연히 아는 이야기 대로이겠거니 하고 보기시작했는데

토끼전이 첫번째이야기인데 . 중간중간 현대적인 부분도 들어가있고 재미있더라구요.

그냥 우리가 아는 흔한 동화지만. 현대적인 단어랄까 요소가 정말 자연스럽게 녹아있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 스포아닌 스포를 한줄 해보자면  . 용왕님의 병은 "용왕님이 젊었을 적에 술과 담에를 너무 많이 취한 것이 원인입니다. " 라는 내용이있어요. 우리 어릴때.. 용왕님이 술과 담배때문에 병걸렸다고 알고 자라진 않았잖아요 ..? ㅎ 그런 현대적인 요소가 같이 녹아있어서 좀더 재미 있었던거 같아요. .. 어린이들과 함께 보지는 말아주셨으면해요 .. 우리 어린이들의 동심을 파괴하고 싶짆않네요 .. (조금 크면 보여주세요 ㅋ.ㅋ) 뒤에까지 다 스포를 할 수는 없고 . 이런식의 내용으로

다른듯 같은 내용을 읽으니 새롭고 더 재미있더라구요 .

고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같이 읽어보시면 좋을것같고. 저는 이기회에 다른 시리즈도 읽어볼 생각이예요. 재미있는건 같이 하면 좋은거잖아요? 강추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