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코딩 스크래치 무작정 따라하기 - 혼자서도 척척 길벗 주니어 IT 2
전현희 외 지음 / 길벗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즈음은 초등학교때부터 코딩을 알고 배우기 시작하는것 같더라구요 ..

제가 초등학교때는 이런세상이 올줄 상상도 못했죠 ..

정말 시대가 많이 바뀌기도 했고 , 지금부터라도 공부를 하면 할수있겠죠 .

하지만 저희시대때 좋았던것들도 있었고 .. 현시대에 아이들에게 좋았던것들도

서로 다르겠지만 조금 부럽기도 하네요 . 이런쪽으로 문외한인 어른들에게는

이것도 어려운것으로만 생각하고 관심조차 안가지는 사람들도 많은데 (저처럼..ㅎㅎ)

아이들의 시대에는 한발한발 앞서서 코딩이라는!! 것을 배우고 직접 설계하고

프로그래밍을 하게되는 ~ 여러모로 부럽네요 .

 

일단 책을 보면 각 단원의 핵심이 되는 단어를 통해 따라하기만 해도

내손으로 소프트웨어를 프로그래밍할수있게 도와줍니다.

(필요 프로그램은 다운받는 방법도 책에서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

 

책을 보면 그림이 엄청많이나와요 . 하지만 그림에 엄청 상세하게

설명도 잘 되있어서 음성지원이 되는듯한 .. 느낌을 주네요 ㅎ

 

 저같은경우도 컴퓨터 자격증 도서를 많이 접해봤는데

이렇게 상세하게 설명해주는책은 거의 없거든요 ..

프로그래밍 도서같은경우는 출판사의 인강이 따로 있는경우가

많기때문에 더욱이 그렇게 상세하지 않은데 . 이 책은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놓칠염려도 없고 너무 쉽게 이해할수있도록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

 

(초등코딩 베스트1위에 빛나는 책이라고하네용)

 

저도 잘은못하지만 조카와 같이 조금씩 진도를 나가는 중입니다.ㅎ

저도 써먹어보려고 알려주며 같이 하고있어요 .
어려운점은 하나도 없으니 코딩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