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사랑 사랑하는 이유 I LOVE 그림책
므언 티 반 지음, 제시카 러브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 사랑 사랑하는 이유

므언 티 반 글 / 제시카 러브 그림 / 신형건 옮김

보물창고


므언 티 반 글에 제시카 러브가 그림을 그린 『사랑 사랑 사랑하는 이유』를 읽으면서 가족의 사랑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가족이 어떤 모습이든 사랑하기 때문에 가족이라고 말합니다. 그림책에는 여러 모습을 한 가족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모습이 서로 달라도 사랑하고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인정해주는 모습에 가족의 사랑을 느끼게 해줍니다.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많이 형태의 가족의 모습을 하며 살아가지요. 부모님과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가족들도 많아요. 모든 사람들이 가족이기에 서로 사랑하고, 사랑하기 때문에 가족이라고 그림책은 말하고 있습니다.



엄마가 아기를 사랑으로 키웁니다. 손녀가 할머니 집을 방문해 사랑을 표현합니다. 아기가 부모님을 사랑하고, 놀아주는 아빠에게 아이는 사랑을 표현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어 먹으며 사랑을 표현하기도 하고, 집안 벽면에 낙서를 해도 너그럽게 용서를 통해 사랑을 표현하기도 하지요. 마음이 힘든 아이곁에 함께 머물러 주면서 사랑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아픈 손녀와의 약속을 지키는 할아버지, 여행을 떠나는 딸에게 용기를 주면서 사랑을 표현하지요.

사랑하니까, 변화하고 성장한다고 말합니다.

가족의 사랑을 통해 아이들은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가족의 사랑으로 세상에 대한 두려움보다 용기로 자신의 세계를 펼쳐 나가는 어린이들을 응원합니다. 자신을 지켜주고 사랑해주는 가족 덕분에 든든하게 세상을 살아간다고 믿어요.

저도 저의 딸들에게 더 없는 사랑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딸들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좌절과 슬픔, 실패와 두려움이 다가오는 날들이 많을거란걸 알아요. 가족의 사랑으로 잘 견디고 이겨내어 다시 살아갈 힘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본 도서는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