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스 Wow 그래픽노블
배리언 존슨 지음, 섀넌 라이트 그림, 심연희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윈스(Twins)

배리언 존슨 글 / 섀넌 라이트 그림 / 심연희 옮김

보물창고



일란성 쌍둥이 모린과 프랜신의 좌충우돌 중학생이 되고 일어나는 성장 이야기를 그린 그래픽노블이다.



프랜신은 모린보다 2분 일찍 태어난 언니이며, 매 자신감이 넘치고 발표를 잘하고 활발하다. 모린에 비해 공부를 잘하지 못한다. 모린은 성적이 우수하며, 글쓰기를 잘한다. 낯가림이 심한 편이여서 친한 친구 외 친구들이 거의 없다. 프랜신을 누구보다 의지한다.

친한 친구들이 아니면 둘을 잘 구분하지 못한다.

중학교를 가는 첫날 모린 표정이 좋지 않다. 프랜신과 수업 듣는 시간이 별로 없다. 오늘 점심도 프랜신과 같이 먹지 못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프랜신은 별 걱정 하지 않는다. 성격이 밝고, 친구들을 금방 사귀기 때문이다. 모린은 선생님께 5교시 마치고 점심을 먹어도 되냐고 물어보지만 선생님은 안된다고 말한다. 모린은 아는 친구가 없이 혼자 밥을 먹지 못하고 혼자 도서관에서 대충 끼니를 때운다. 학군단 수업 중 제식 훈련도 모린은 엉망이다. 중학생 첫날부터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모린은 프랜신이 없어 더 힘들어한다.

집에 와서 저녁 식사 시간에 학교에서의 일을 프랜신은 신이 나서 이야기하지만 모린은 그럭저럭 괜찮다고 말하지만 말에 힘이 없다. 프랜신은 학생회장 선거에도 나갈 거라고 말하며 학교생활에 적응을 잘해간다.

모린은 프랜신과 같은 수업을 듣지 못해 내내 아쉬워한다. 수업을 같이 듣지 못하게 된 이유가 컴퓨터의 오류로 이렇게 되었다고 알고 있다. 그러다 우연히 부모님이 둘은 서로 다른 수업을 듣게 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모린은 자립심과 용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학군단 수업을 듣게 했고, 점심시간도 혼자 먹게 시간표를 짰다. 프랜신은 부족한 과목을 들을 수 있도록 시간표를 짰다는 걸 알았다. 모린은 프랜신에게 이 사실을 말하자 프랜신고 알고 있었다. 자신감 넘치는 프랜신이지만 공부를 잘하는 모린에게 열등감이 있었던 거다.

모린도 힘들지만 학교생활에 그럭저럭 적응을 해나가던 중 학군단 7학년인 브라이스 잭슨에게 제식훈련이 너무 엉망이어서 학점을 잘 받을 수 없을 거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선생님께 어떻게 하면 되는지 물어보라는 말에 모린은 선생님을 찾아가 상담한다. 선생님은 추가 학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중 한 가지가 학생회장 선거에 나가는 거다. 모린은 프랜신과 같이 학생 선거에 나가는 게 걸리지만 학점을 받기 위해 선거에 나가기로 한다.



입후보 지원 기간이 끝나고 회장에 출마한 학생은 모린과 프랜신뿐이었다. 둘이 경쟁자가 되었다. 둘도 없는 자매이자 친구이지만 이번만큼은 경쟁자로 지내야 하는 게 둘은 껄끄럽다. 그래서 선의의 경쟁을 하기로 약속을 하고 둘은 선거 준비에 들어간다. 모린은 자신의 선거 유세를 도와주는 학군단 친구 앰버랑 리처드를 집으로 데려온다. 선거 유세에 쓸 사진을 찍고 초등학생 '지구의 날 맞이' 수필쓰기 대회에서 1등을 하고 상을 받은 사진을 사용하기로 했다.




어느 날, 모린의 선거 포스터에 누군가 장난을 해 놓은 걸 발견하고 너무나 속상해한다. 사실 수필 대회에서 1등을 한건 맞지만 사진은 모린이 아닌 프랜신이었다. 학교에서 1등 기념으로 전교생 앞에서 자신이 쓴 수필을 읽는 행사를 진행했었다. 모린은 사람들 앞에 서면 울렁증이 있기 때문에 무대에 오르기 전 긴장을 참지 못하고 화장실에서 구토를 하게 된다. 옷이 다 젖어 무대에 올라가지 못하게 되자 프랜신이 대신 무대에 올라 모린의 수필을 읽게 되었다. 그래서 모린이 아닌 프랜신이 1등 메달을 건 사진을 찍게 된 것이다. 이 사실은 두 명만의 비밀이었다. 부모님도 알지 못했다. 프랜신은 자신의 사진을 사용한 모린에게 화가 나 친구들에게 모린이 구토를 한 사실을 알렸다. 포스터를 엉망으로 만든 건 프랜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지만 모린은 프랜신이라고 믿게 된다.

둘은 집에서 심하게 싸우게 되고, 점점 사이가 나빠진다. 만나기만 하면 싸우게 된 둘은 다시 둘도 없는 쌍둥이 자매로 지낼 수 있을까?

좌충우돌 쌍둥이 자매의 성장 스토리를 그린 이야기이다. 세 살 터울 자매를 키우고 있다. 매일 마주치면 장난으로 시작해 싸움으로 끝이 나는 일상이다. 쌍둥이여서 공감대도 많지만 시기 질투도 많을 거다. 일란성이지만 너무나 다른 둘은 이제 홀로서기를 하려고 한다. 회장 선거를 통해 둘은 서로 둘도 없는 자매와 친구가 된다.



※ 본 도서는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