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 사랑해 보드북 4
캐롤라인 제인 처치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

캐롤라인 제인 처치 글. 그림 /신형건 옮김

보물창고

모자를 쓴 여자아이가 강아지를 사랑스럽게 안고 있어요. 『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 책은 반려견과 아이가 사계절을 함께 하는 모습을 그린 그림책입니다. 함께하는 시간 동안 동물을 사랑하고, 아끼며 서로 잊지 못할 추억들을 간직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는 강아지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함께 보냅니다. 강아지와 함께 하는 시간들이 너무나 소중합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보고 계절을 느끼며 성장하지요. 봄에는 함께 아침해를 보고, 푸른 하늘을 봅니다. 여름에는 비 오는 날뛰어 놀기도 하지요. 가을에는 떨어지는 낙엽을 잡아보고 요리조리 쫓아다니면서 놀아요. 바람이 쌩쌩 부는 날에는 연도 날리지요. 겨울에는 얼음판에서 미끄럼을 타다가 넘어지기도 합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뛰어놀다 보면 금방 일 년이 지나가지요.

아이와 강아지는 행복하게 일 년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겠지요. 강아지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거예요. 매일 똑같은 일상을 보내더라도 아이에게 느껴지는 하루하루는 다르게 다가올 거 같아요. 아이에게 강아지는 없어서는 안 될 친구가 될 거 같아요.

요즘은 너무나 많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어요. 그러면서 생기는 일들도 많이 있어요. 그림책처럼 사랑스럽고 귀여운 일들만 있는 건 아니에요. 말 못 하는 동물에게 사람들이 해서는 안 될 일들을 많이 하고 있지요. 책임져야 하는 일들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들도 많아요. 반려동물을 키우기 전에 책임져야 하는 크고 작은 일들에 대해 먼저 생각을 하고 행동으로 옮겼으면 합니다.




※ 본 도서는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