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75
엠마 야렛 지음,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

엠마 야렛 글. 그림 / 이순영 옮김

북극곰

아이들이 좋아하는 엠마 야렛 그림책 『공룡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를 북극곰 북클럽에서 만나 보았습니다. 플랩북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표지에 보이듯 장난 가득한 얼굴로 티라노사우러스를 피해 도망가는 모습인듯합니다. 공룡 책 먹는 도깨비답게 표지는 뜯겨져 있네요. 구멍에서 티라노사우러스가 맛있겠다는 표정으로 얌얌이를 바라보고 있어요. 표지만 봐도 벌써 궁금해지는 그림책입니다.


누가 이렇게 구멍을 만들어 놓은 걸까요?


바로 공룡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랍니다. 초대받지 않은 얌얌이는 길이가 10센티미터에 키가 15센티미터 무게는 페이지 넘길수록 무거워집니다. 식생활은 책식이랍니다. 특징은 책을 갉아먹고 남의 이야기에 장난을 잘 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거 대상으로 분류되었답니다. 그래서 얌얌이는 책 감옥에 갇히게 된답니다. 하지만 가만히 있을 얌얌이가 아니지요. 책으로 된 감옥도 가뿐하게 먹어치운답니다. 감옥을 나온 얌얌이는 어디로 갈까요?




제일 먼저 트라케라톱스에게 갑니다. 얌얌이를 침입자로 생각한 트라케라톱스는 얌얌이를 공격합니다. 이장은 트라케라톱스의 특징들이 나온답니다. 공룡에 대한 설명까지 있답니다. 지식과 재미가 있는 그림책입니다.

얌얌이는 공룡들은 만나면서 여행을 다닙니다. 그다음은 디플로도쿠스, 벨로키랍토르, 티라노사우루스 렉스까지 만나게 된답니다. 얌얌이는 공룡이 무섭지 않나 봅니다. 가장 무서운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를 만나도 끄떡없어요. 장난기 가득한 얼굴은 여전하지요. 하지만 얌얌이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에게 잡아먹힙니다.

얌얌이는 어떻게 될까요?

무사한 걸까요?

무사하다면 어떻게 빠져나온 걸까요?



뒤표지에 날아가는 얌얌이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구멍을 통해 빠져나온 얌얌이는 뒤표지까지 빠져나옵니다.

『공룡 책 먹는 얌얌이』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뒤표지까지도 알차게 볼 수 있답니다. 바코드에도 얌얌이를 꼭 가두라는 문구가 있네요. 작가의 재치 있고 재미있는 발상이 아이들의 눈 높이에서 만들어졌다는 걸 보여줍니다.



※ 본 도서는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