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킹 - 2022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도서 I LOVE 그림책
피트 오즈월드 지음,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이킹(HIKE)

피트 오즈월드 지음. 마술연필 옮김

보물창고

『하이킹』은 아빠와 아이가 산을 올라갑니다. 표지에서 보이는 아빠와 아이가 절벽을 오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또 산을 오르며 넓은 세상을 바라보며 아빠와 아이는 어떤 이야기를 나눌까요? 아빠와의 추억을 하나씩 쌓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 행복해 보입니다.



해가 뜨기도 전에 아빠는 아이를 깨워 나갈 준비를 합니다. 아이는 옷을 입고 필요한 물건을 챙기는 모습이 자연스러워요. 한두 번 해본 솜씨가 아닌 거 같아요. 오늘은 아빠와 하이킹을 가는 날입니다. 들뜬 모습으로 산으로 출발합니다. 산 입구에서 차를 멈추고 걸어 산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아빠와 함께 하는 시간 속에서 서로 잡아주고 끌어주는 부자의 모습에서 사랑이 느껴집니다. 가다가 힘들면 쉬어가다 다시 오르고 간식도 같이 나누어 먹으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부자의 모습을 봅니다.

『하이킹』은 글 없는 그림책입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부자의 하루를 따라가 봅니다. 가만히 그림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오감이 살아움직이듯 그림 속 소리들이 들려오는 듯합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자동차의 소리를 듣고 배기가스의 냄새를 맡으며 출발합니다. 차 안에서 조용한 노래를 들으면 오늘의 하루 일정을 아빠와 이야기해 봅니다. 산 입구에서 들려오는 산새소리와 산바람은 일상을 잊게 만들어요. 자연스럽게 자연 속으로 스며들게 합니다. 길을 따라 걸으며 들려오는 자연의 소리를 듣지요. 산길을 걷다 보면 아무 생각이 나지 않아요. 울퉁불퉁한 산길을 다치지 않고 올라가려면 오롯이 산길에 집중해야 하니까요. 잡생각 없이 걸을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아빠와 아이는 서로 끌어주고 잡아주며 산을 오릅니다. 호수에서 물고기를 보고, 외다리 나무를 건널 때 무서워하는 아이를 다독이며 아이의 손을 잡아주는 아빠는 아이에게 믿음직스러웠을 거 같아요. 아이는 아빠와 산을 오르며 삶이 결코 쉽지 않음을 배워 나갈 겁니다. 하지만 서로 돕고 도와준다면 충분히 이겨 나갈 수 있다는 것도 배우겠지요.


※ 본 도서는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