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대로 키우는 부모학교 - 부모와 아이의 MBTI 성격 유형으로 본 맞춤형 육아법
조수연 지음 / 경향BP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격대로 키우는 부모학교

부모와 아이의 MBTI 성격 유형으로 본 맞춤형 육아법

조수연 지음

경향BP


남녀가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 만나 결혼을 하고 자식을 낳아 기릅니다. 부모가 되고 보니 부모의 성격에 따라 아이들의 양육방식도 다른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한 부모님 밑에서 자란 형제들 속에서도 성격이 서로 다릅니다.

성격에는 어떤 유형이 있을까요?

『성격대로 키우는 부모학교』에서는 부모와 아이의 MBTI 성격 유형으로 바라보았을 때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에 대해 잘 나와 있습니다.


MBTI는 카를 융의 이론을 바탕으로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스와 캐서린 쿡 브릭스가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MBTI는 우리의 성격을 16가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 분류는 각 유형마다 타고난 개성을 알려 주고, 강점을 활용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준다고 작가는 말하고 있습니다.

MBTI 가 모든 것을 말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성격이 바뀌기도 하고 상황에 다른 모습이 보이기도 학 때문에 이 말에 공감을 합니다.

성격을 바탕으로 나를 좀 더 자세히 알고, 나의 자녀들의 성격을 좀 더 잘 알면 서로가 보완하고, 수정하면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의 성격유형은 INFJ입니다.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4119/clips/21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4119/clips/21



책을 읽으면 성격이 자신을 다 표현해 주지 않지만 아이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왜 저런 말을 하는지 나는 왜 아이들의 행동을 못마땅하는지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는데 많은 길잡이가 되어 줄 거 같습니다.




※ 본 도서는 경향 BP에서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