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단위 사전 - 그림으로 배우는 단위와 측정
php연구소 지음, 신은주 옮김, 무라코시 마사노리 외 감수 / 길벗스쿨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그림으로 배우는 단위와 측정
초등 단위 사전
무라코시 마사노리 감수 / php 지음
신은주 옮김 / 최원석 한국어판 감수
길벗 스쿨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단위에 대해서 배워요.
아이들이 처음에 너무 어려워하지요. 저도 초등학교 때 단위가 너무 어려웠어요.
그림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단위 사전이 있어 소개합니다.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위에서 우리가 흔히 사용하지 않는 단위까지 그림으로 이해하기 쉬워 아이들이 보기에 좋아요.
'단위'란 무엇이고, 왜 쓸까요?
길이나 거리, 시간과 넓이 등을 표현할 때 '단위'를 사용하면 그냥 "좀 멀어.", "엄청 작아."라고 대답하는 것보다 상대방에게 내용을 훨씬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어요. 단위가 없다면 물건의 무게나 거리의 정도를 전달할 때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요.
단위 기준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
1) 단위는 누구에게나 같은 정도를 나타내야 해요.
2) 단위는 넓은 장소에서 통용되는 것이 아니라면 의미가 없어요. - (감수자 무라코시 마사노리)


우리가 평소에 단위를 무척 많이 사용하는 걸 알 수 있었어요. 무심코 사용하는 단위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세계 공통으로 사용하는 단위가 있는 반면 각 나라마다 사용하는 단위들도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마트에서 과자 하나를 사도 과자 봉지 뒷면에 과자의 정보가 단위로 되어있어요. 몇 칼로리로 되어있는지, 몇 그램이 사용되었는지 적혀있지요. 과자를 살 때도 하나, 둘..... 단위를 사용해요. 단위를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단위를 모르는 아이들도 과자 봉지에 적혀 있는 단위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책도 함께 보면 단위가 어려운 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걸 알게 되면 좀 더 친숙해질 거 같아요.
※ 본 도서는 길벗스쿨 출판사에서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