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독서 짝꿍 - 정약용 vs 에디슨 책 속으로 풍덩 2
이상배 지음, 이주희 그림 / 좋은꿈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최고의 독서짝꿍

나이 : 초등학교4학년



요즘 책읽기에 게으른 아들을  위해 선택한 최고의 독서짝꿍

동서양의 독서왕 대표 정약용과 에디슨

두분 모두 훌륭한 분들이죠~ ^^ㅎㅎ

어린시절  개구쟁이기질과 호기심왕 우리 아들이 저랬으면 아마 엄청 혼났을거 같은.... ^^;;

두분 모두 훌륭한 엄마덕분에 자신만의 장점을 더욱 발전시킨거 같아요~


 


표지부터 맘에 쏙~ 드는 ^^

밝고 경쾌하며 재미날거 같은 느낌이 쏙쏙!!


 

정말 독서와 공부는 다른데...

요즘은 독서록, 독서기록, 논술등으로 인해 독서가 점점 공부가 될수 밖에 없는거 같아요..

아..또 반성

 

 


인물들이 귀염귀염~

정약용과 토마스의 어린시절 둘다 개구쟁이에 책 읽는 습관을 들이고 있죠~

동서양의 차이랄까?

동양의 아버지는 엄하게 독서에 빠지게 하고 서양의 어머니는 자유롭게 독서교육을 시작했어요

그렇지만 독서란 좋은 친구를 만나 두분다 훗날 백성들에게 필요한 발명들을 많이 하게되죠


정약용의 독서법 과 우리가 잘알고 있는 에디슨의  명언!

 책에 미쳐버린  독서짝꿍

에피소드들도 재미나고 책읽기에 빠져들 좋은 기회인거 같아요.

그리고 엄마인 저는 자꾸만 질문하고 엉뚱한 행동을 하는 아들을 이해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책이었네요.

그렇지만 아마도 또 혼내겠지만요.ㅎㅎㅎ


"백화쟁비 독서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백가지 꽃의 향기가 독서의 향기에 미치지 못한다." 는 뜻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향기가 될 좋은 독서를 많이 하게 해 주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