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망졸망 고양이 남매
플뢰르 판 데르 베일 지음, 정신재 옮김 / 베로니카이펙트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새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되었어요. 예전부터 저희 부부에게 집이 생기면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은 꿈이 있었어요. 저는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남편은 강아지를 좋아해서 아직도 결정하지 못하고 시간만 흐르고 있네요.


요즘 남편이 밤마다 태교를 해주는데, 마침 고양이의 일상을 귀엽게 그려낸 그림책이 있어 함께 읽어보았어요. <올망졸망 고양이 남매>는 오빠 보리와 동생 까미의 일과를 통해 고양이의 귀여움과 아이들이 읽었을 때 자연스러운 표현력을 배울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에요.


사랑스러운 두 고양이는 아침이 되면 밥을 먹고 스트레칭을 해줘요. 또 밖으로 산책을 가며 다양한 크기의 새로운 친구들과 마주치기도 한답니다. 이웃 고양이들과 함께 놀기도 하고 때때로 집과 멀어질 때까지 정신없이 놀기도 해요. 실컷 놀다 남매가 기다리는 시간이 되면 여러 가지의 맛난 사료도 먹게 된답니다. 하루의 일과가 끝나고 잠들 것 같던 고양이들은 또 장난을 치기 시작하며 책은 끝나게 됩니다.


평소에 고양이에게 관심이 없던 남편이 이 책을 큰소리로 읽어주니 더욱 재미있었어요. 책을 읽고는 너무 귀엽다고 하더라고요. 이쁜 그림책이기도 하면서 이 책은 반대어, 동의어, 의성어, 의태어 등 다양한 언어 표현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교육까지 함께 되니 너무 좋은 책이더라고요.


고양이들을 너무 잘 표현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 두 고양이는 실제로 작가님이 키우는 아이들이라고 하네요. 이웃 고양이들도 실제로 존재한다고 하니 상상이 되면서 더 재미있네요. 아직은 남편이 마음을 다 열지는 않았지만, 이번 계기를 통해 고양이의 매력을 더 어필하게 된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