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만난 흙 - 주기도문 흙 시리즈
오성택 지음, 정양권 그림 / 선한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년간 아이 문제로 고생을 하며 아이를 갖고 싶어 새벽 기도에도 참여하고, 많은 분들께 중보 기도를 받으며 지내왔어요. 그렇게 많은 사람들의 축복과 기도 속에 지금의 아기가 뱃속에 찾아왔습니다. 이 귀한 아이를 위하여 여전히 매일을 감사 기도를 드리고, 앞으로도 잘 성장할 수 있기를 간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 아이가 어려서부터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고, 올바른 방향으로 살아가는 믿음의 세대의 주인공이 되기를 바라고 있어요. 그래서 뱃속에 있을 때부터 찬양도 불러주고 말씀도 읽어주며 아이에게 선한 영향력이 닿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하나님의 존재와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명에 대해서 이야기해줄 순 있겠지만, 아이를 이해 시키는 것은 몹시 어려울 것 같아요. <하늘을 만난 흙>은 주기도문의 구조와 내용안에서 예배자의 방향성을 그려낸 책으로 이를 동화로 그려내 아이들도 쉽게 이해하며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주인공인 흙이 농부와 함께 하늘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여정을 떠나며 겪게 되는 스토리에요. 여행 도중 매서운 모래바람을 만나기도 하고, 친구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받으며 힘을 얻기도 해요. 또 힘없이 쓰러진 동행자를 만나 함께 여정을 가던 중 배신을 당하는 일도 생기게 됩니다. 나쁜 친구를 만나 위험한 일도 겪으며 흙은 점점 하나님의 진정한 뜻이 무엇인지 방향성을 찾아가게 됩니다. 마지막에 흙은 하늘 아버지의 보호하심을 깨닫고 어떤 시험과 고난도 두렵지 않고, 원수도 미워하지 않게 되었어요. 


끝없는 광야와 같은 인생길에서 오직 주님 한 분만을 믿고 의지하는 것, 기도를 통해 훈련받고 더욱 성장해가는 것, 하나님 아버지는 늘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것을 우리 아이에게도 쉽게 알려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 너무 감사하는 마음으로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