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감성 지능을 키우는 몬테소리 음악 놀이 - 우뇌와 사회정서 발달을 위한
마자 피타믹 지음, 이혜주 옮김 / 유아이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여러 아픔 끝에 귀한 아이가 7년 만에 찾아왔어요. 소중한 아이인 만큼 태어나기 전부터 많은 것을 공부하고 아이를 양육하고 싶어서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생기기 전부터 정말 많이 들어본 '몬테소리 교육' 여러 교구를 사용하여 아이와 함께 수업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몬테소리 음악 놀이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은 총 4장으로 크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듬과 라임, 음악의 소리, 음악 연주하기, 음악에 맞춰 움직이기 그리고 별도로 용어 사전 및 자료 모음 등이 있어요. 아직 아기가 태어나기 전이기 때문에 언제부터 교육을 하면 좋을까 궁금하였는데, 책 내용 중 자주 하는 질문을 통해서 어느 나이에 적합한지, 어떤 순서로 진행해야 하는지, 노래나 춤, 악기를 다루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이의 활동에 대한 내용 등등.. 궁금한 내용들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읽기 수월했어요.
책을 접하기 전에는 과연 내가 교육을 잘 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책은 가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숟가락, 종이와 연필, 그릇 등의 준비물들로 구성되어 있고, 단순한 움직임으로도 박자를 만드는 등.. 준비물 없이도 몸을 통해 활동 할 수 있게 구성 되어있어요. 어떻게 교육을 하면 되는지 너무 자세히 방법이 안내되어 있어서 하루하루 홈스쿨링으로 한 편씩 진행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엄마가 처음이기에 막막하고 모든 것이 어려웠는데, 이렇게 먼저 공부를 하고 아이와 집에서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다니 너무 즐거웠어요. 그냥 지나갈 수 있는 소음 조차 아름다운 음악으로 만들어준다니 저도 더 배우게 되는 시간이였어요. 책에는 음악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등.. 여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들이 담겨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앞으로 태어날 우리 아기가 인지 능력도 향상되고 어휘력이나 정서 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