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재에서 탄생한 위대한 CEO들 - 경영의 위기에서 그들은 왜 서재로 가는가?
최종훈 지음 / 피톤치드 / 2022년 9월
평점 :
CEO들은 과연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저희 회사 대표님만 봐도 CEO는 다르다는것을 잘 느낄 수 가 있습니다. 확실한 결단력과 추진력이 정말 대단하시고 업무를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서 존경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회사를 다니다보니 더 성장하고 싶고 더욱 멋진 커리어 우먼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되는데, CEO들의 이야기를 다룬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서재에서 탄생한 위대한 CEO들>인데 12명의 세계 최고 기업 CEO들이 읽은 책을 3권씩 선정해 36권의 도서 목록으로 만든 그들의 서재를 염탐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책이에요.
경영학, 종교, 인류학, 심리학, 철학, 통계학, 전기, 천문학, 경제학, 생물학, 컴퓨터 공학 총 11개 분야 분야별 도서 목록으로 구분 되어있고, 따로 해당되는 책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이 책 한권을 통해 쓱 훓어 볼수 있는 계기가 되는거 같습니다. 3권 뿐만 아니라 추천 도서 목록도 있어서 관심 분야의 책은 더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자님께서 각 챕터마다 읽기 쉽게 리뷰를 해주셔서 어렵게 느껴지던 책들도 더 다가기쉽게 느껴졌고, 세계를 흔들었던 위대한 CEO들이 읽었던 책들을 읽다보니 괜히 뿌듯하고 제가 더 멋진 사람이 된 것 같아 뜻 깊은 시간이 되었네요.
저자님이 선정하여 리뷰해주신 3권의 책 외에도 추천 도서들을 하나씩 격파해 볼까 합니다. 오랜만에 설레는 책을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