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림 형제 동화 Brüder Grimm ㅣ 팡세미니
그림 형제 원작 / 팡세미니 / 2022년 3월
평점 :
엄마가 어릴 적 듣고 본 동화를 저에게 읽어주시고, 이제는 제가 그때의 엄마의 나이가 되어 아기가 생기면 동화를 읽어주게 됩니다. 동화의 역사가 오래되었고,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읽었던 동화를 어른이 되어 오랜만에 읽게 되었는데 어릴 때 읽었던 내용과는 사뭇 다르고 현실적이며, 잔인한 모습도 있고 또 예전에 읽었던 추억이 새록새록 되살아 나기도 합니다.
'원래 이런 내용이엇나?' 비교하면서 그림 형제 원작인 그림 형제 동화를 너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지빠귀 부리 왕, 열두 왕자, 개구리 왕자, 브레멘 음악대, 라푼젤, 삼 형제, 난쟁이의 선물, 황금 거위, 대단한 도둑, 잠자는 숲속의 공주로 총 10편으로 구성되어 있는 책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게 됩니다.
큰 욕심이 어떤 화를 부르게 되는지, 거짓이 얼마나 나쁜 것인지 여러 가지 교훈을 동화를 통해 다시 한번 배우게 되는 시간이었던 거 같아요. 어렸을 적에는 너무 재미있게 읽고 들었지만 어떤 의미를 가지고 보지는 않았는데 어른이 되어 읽게 되니 무거운 내용도 많았구나 싶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며 제가 얼마나 동화를 좋아했었는지 그리고 좋아하는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앉은 자리에서 한 권을 뚝딱 읽고 마음에 여운이 아직 가득합니다.
이제 제가 사랑하는 동화를 제 아이들이 생기면 읽어주고 이 아이들도 자라면 자신의 아이들에게 전해주며 이야기는 끊임없이 전해질 것입니다. 시대와 상관없이 늘 사랑받는 동화를 오랜만에 읽으니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