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 걱정인형처럼 내 고민을 털어놓는 책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평소에도 주변에서 잔 걱정이 많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고는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생각지도 못한 사소한 걱정거리들로 가끔 잠을 잘 못잘 때도 있고, 선택을 함에 있어서도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지 결정을 어려워할 때도 종종 있습니다. 어렸을 때는 별다른 걱정 없이 오히려 다른 사람들의 걱정 거리를 공감하고 해결책도 제안해주며 고민없이 잘 살았던거 같은데, 지금은 많이 변한것 같습니다.


작은 고민이라 누구한테 말하기도 힘든 일이 있는데, 그럴 때 좋은 글귀나 책을 통해 많이 위로 받곤 해요. 그러다가 정말 저를 위한 안성맞춤인 책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책은 여러 고민에 대한 명쾌한 답변이 들어 있어요. 제가 필요한 순간 마다 적절한 한줄의 짧은 명언으로 방향을 알려주는 소중한 책이에요.


사실 바쁘다보면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또는 피곤하다는 핑계로 지쳐있는 나 자신을 돌아보지않고 우울한채로 잠들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한숨만 쉬고 고민하다 밤새는 날이 가끔 있는데요. 이럴 때는 그렇게 좋아하는 책도 손에 잘 안잡히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은 딱 필요한 질문에 대한 한줄의 명언들로 그 날 나에게 필요한 위로와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어요.


또 혼자만의 힘으로 도저히 해결이 안되는 문제들이 있을 때 누군가 명쾌하게 딱 답변을 주었으면 좋겠다 싶을 때 저는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에 손이 자주 가게 되네요. 요즘 제가 자존감이 많이 낮아 제 자신에게 화도 많이 나고 예민한 상황인데, 이에 맞는 처방약으로 명언들을 잃다보면 생각이 조금씩 바뀌는게 느껴지네요.


저처럼 고민이 많은 분들이나 조언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 이 책을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짧은 한마디로 위로와 용기를 얻게되는 좋은 명언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