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계가 직장에서 이토록 쓸모 있을 줄이야
한정엽.권영지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회사를 다니다보면 회계 분야의 업무 담당자가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회계 지식을 알아야 업무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저는 기존에 근무하던 회사에서 영업지원팀 업무를 했는데, 매달 계산서 마감을 하거나 영업이익 계산 등.. 회계팀은 아니지만 회사의 매출과 관련된 업무들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새로운 회사에 이직하면서 더 다양한 업무들을 할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회계의 기초도 모르는 상황이라 감각상각비가 무엇이며, 경상개발비가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해서 업무하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기본적인 용어조차 모르니 다른사람들과 일할때 어려운 부분이 많았어요. 그래서 회계 공부를 어떻게 해야 쉽고 빠르게 공부 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책을 통해 공부하기로 했답니다.
저는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지 않기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 기본적인 회계 내용은 알수 있는 책을 찾았어요. 그러던 중, <회계가 직장에서 이토록 쓸모 있을 줄이야> 라는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회계가 직장에서 이토록 쓸모 있을 줄이야>는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회계 지식들로 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계 전문가를 위한 책이라기보다는 말그대로 직장인을 위한 맞춤 책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책은 총 네개의 파트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첫 파트에서는 회계가 왜 직장에서 필요한가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이 내용이 다소 길어서 조금 지루하긴 했지만 그래도 도움되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두번째 파트부터는 회계의 기초를 다질수 있는 회계 용어나 종류 등이 이해가 쉽도록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어려운 회계 용어들을 금방 익힐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파트에서는 앞에서 배운 용어들이 이해가 되었다면 실제 사례에 적용하여 실무에 필요한 공부를 할수 있는 파트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직장을 다니면서 회계를 통해 업무에서 인정 받을수 있는 꿀팁들이 있습니다.
처음에 굉장히 막막했던 회계 공부가 지금은 용어를 배우고나니 한결 쉽게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회계 전문가처럼은 아니지만 직장 생활을 하면서 꼭 필요한 기초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이 책 완전 강력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