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 머리 앤, 행복은 내 안에 있어 - 매일매일 행복을 꿈꾸는 우리에게
조유미 지음, 애니메이션 <빨강 머리 앤> 원화 그림 / 더모던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 부터 너무나도 좋아하던 빨강 머리앤, 요즘 또 다시 빠져 한편 한편 보고 있어요. 빨강 머리 앤을 보고 있으면 신기하게도 어렵게만 느껴지는 일들도 간단하게 보이고 나쁜일들도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게 되는거 같아요.

 

앤의 특별한 상상력들로 모든일을 헤쳐나가는것을 보면서, " 아! 이렇게도 생각할수 있겠구나", 나쁘게만 생각 했던 일들도 나의 생각에 따라 상황이 달라지는구나 느끼게 되는거 같아요. 어렸을때는 그냥 재미있게 보기만 했는데 오히려 성인이되어 빨강 머리앤을 다시 보게되니 느껴지는게 참 많습니다.

 

한창 빨강 머리 앤 책과 애니메이션을 찾아보던 중, 사연을 읽어주는 여자 조유미 작가님이 쓰신 <빨강 머리 앤, 행복은 내안에 있어>를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여러가지 이야기들로 힐링과 긍정을 심어주는 멋진 책이에요.희망에 메세지가 잔뜩 들어 있고, 막막하고 불안한 삶을 살고 있는 저를 다독여주는거 같아 읽는 내내 눈물이 벅차오르더라구요. 정말 많은 에피소드를 담고있지만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 나만의 속도로 성장하는 것" 이라는 에피소드인데, 딱 요즘의 저에게 가장 맞는 내용이였어요. 갑자기 아이가 생겼다가 유산되면서 퇴사를 하게 되었는데 주변 친구들은 경력도 잘 쌓고 있고, 운동이면 운동, 취미면 취미 다들 각자 열심히 자신의 자리에서 성장해 나아가고 있는데, 요즘의 저는 생활비라도 보태고자 아르바이트를 하며 유산한 그날의 멈춰있었어요.

 

다들 앞으로 나아가는데 나 혼자 뒤처지는거 아닌가, 너무 무섭고 한편으로 걱정도 많이 되는데 또 급하게 일자리 구하면 안될것 같고 여러 고민이 많았는데, 작가님이 쓰신 내용처럼 나만의 속도로 살아가면 되는거였어요. " 누구를 이기려고 빨리 달릴 필요고 없고, 누구 눈치보느라 느리게 걸을 필요도 없다. 그저 내 속드를 찾는 데만 집중하면 ㅚㄴ다. 그러면 결승점을 1등으로 통과하지 않아도 선물을 받는 날이 온다." - P.89

 

그냥 누군가와의 인생과 비교 할 필요없이 지금 내 상황에 맞게 하나 둘씩 성장하면 되는거였는데, 요즘 제가 너무 조급하지 않았나 반성도 많이 하게 되었어요. 이제는 제 자신을 힘들게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드리고 나만의 성장 속도를 찾아가보려고 합니다.

 

정말 너무나도 좋은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어서 재미읽게 잘 읽었습니다. 중간 중간에 있는 빨강 머리 앤 그림과 명언들까지 너무 좋았습니다. 좋은책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