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
소유진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한번 유산의 경험을 겪고나서, 다음번 아이를 갖게되면 준비를 많이하고 낳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요즘 육아 관련 서적을 자주 보고, 영양제도 열심히 챙겨 먹으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있답니다.
서평단에 당첨되어 소유진씨가 쓰신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를 읽게되었는데, 아기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설명 부터, 개월수에 맞는 이유식을 추천해주는 내용이 담겨져 있어요.
어떤 재료들이 몇개월 때에 가장 적합한지, 또 개월수별 아기가 섭취할 수 있는 이유식의 농도 등.. 비율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어서 한번씩 쭉 읽어보며 잘 기록해두었어요.
이유식을 전반적으로 다룬 책이라는 느낌보다는 아기 이유식을 잘 챙겨 줄수 있도록 다이어리 형식으로 구성된 책이라 달력, 데일리별 아기 상태 체크 할수 있는 표가 있어요. 표에따라 잘 따라하면 아기 개월수에 맞춰 올바른 식단으로 아기에게 제공이 가능할 것 같아요.
저는 달력란에는 나중에 아기에게 이유식을 만들어 줄 때 어떤 재료로 만들었는지랑 특별한 내용이 있다면 기입 할 예정이에요.
그리고 뒤에 아기의 상태를 체크 할 수 있는 표에는 아침, 점심, 저녁, 간식 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시간과, 식단 아기가 이유식을 좋아하는지 선호도 체크가 가능해요. 섭취량을 표기해 우리 아기에게 맞는 이유식이 어떤건지 알 수 있을거 같아요. 또 배변 횟수나 분유,이유식 섭취량 체크란이 따로 있어요. 아기가 취침하는 시간이나 목요시간 및 체온들을 기재 하고, 다른 특별한 사항에 있는 때는 메모에도 적을 수 있도록 정말 딱 필요한 내용들만 기재되어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듯 합니다.
생각보다 아기를 갖기전에 배워둬야하는 일이 많더라구요. 시간내서 이유식 관련 책을 읽으니 도움이 많이 된거 같습니다. 얼른 좋은 소식이 찾아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