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You 100 Days
성경훈 지음 / SISO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소소한 일에도 감사를 하는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 입니다. 돌이켜보면 아무 문제없이 지나온 하루 하루들이 얼마나 소중한일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평소에 감사를 잘 하지 못하는 편인거 같아요. 회사 다니면 힘들다고 투덜거리고, 주말에 집에서는 할게 없다고 심심하다고 투덜거리고, 평소에 감사를 정말 하지 않는것 같아요. 항상 부정적인 마음들로 하루 하루를 살아가는것 같습니다. 모든 긍정적인 마인드는 작은 감사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하는데, 저는 감사를 잘 할줄 몰라 어쩌면 부정적인 생각을 더 많이 하고 사는거 같아요. 이런 저에게 정말 필요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Thank You 100 days>는 100일동안 감사 일기를 쓸 수있는 책이에요. 총 100일동안 감사할만한 일들을 15개씩 써가면서 변화된 제모습을 발견 할 수 있는 감사 입문서에요. 사실 긍정이나 감사에 대한 책들을 많이 접할 수 있지만 실제로 제가 실천까지 옮기는 경우는 항상 적었어요. 하지만 이번에는 매일 15개의 감사를 쓸수 있는 다이어리 형식의 책이있으니 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책은 총 2부로 파트가 나뉘어져 있고, 1부에서는 감사해야 하는 이유, 감사 일기를 적는 방법 등등.. 간략하게 어떻게 감사를 해야하는지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부에는 15개씩 매일 감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또 저자님께서 쓰신 감사 일기 내용도 있습니다.


처음에 감사일기를 쓸때는 매일 매일 쓴다는것이 힘들었습니다. 어떤날은 까먹기도 하고 어떤날은 너무 바빠서 정신없이 지나가기도 했어요. 하지만 한번씩 시간내서 하루 하루를 채워가고 있습니다. 시작할 당시에는 막상 감사하는 일들을 적어보려고 하니 막막했습니다. 거창하게도 써보고 생각이 안나는것을 쥐어짜서 적기도 했어요. 그런데 저자님께서 쓰신 감사일기를 참고로 하면서 점점 아주 작고 사소한 감사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쓰다보니 하루 하루 감사 일기를 쓰는것이 재미있게 느껴지네요. 아직 100일까지는 한참 멀었고 매일 쓰지는 못하지만,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게 지나가고 넘겼던 작은 일들도 감사하려고 찾다보니 살면서 감사한 일들이 정말 많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직 100일을 다 채우니 못해 저에게 어떠한 변화가 생길지 모르겠지만, 조금씩 꾸준히 감사 일기를 작성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습관들려 긍정적으로 살아보고 싶습니다. 100일 열심히 도전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