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드로잉 드로잉 퇴근 후 시리즈 4
백영욱 지음 / 리얼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미가 있다는건 정말 좋은일인거 같아요. 저의 취미는 뭘까요? ㅎㅎ 딱히 좋아하는게 없고 뭘해야 기쁜지 아직도 잘 모르는거 같아요. 그래서 제 취미를 찾기 위해 자격증 준비도 해보고 화분 키우기, 책일기, 가내수공업 등등.. 여러가지 시도를 많이 해보는것 같습니다. 



<퇴근 후, 드로잉 드로잉>은 제 취미 찾기의 불씨가 된 책이에요! 흔히 접할 수 있는 플러스펜으로 그림을 그릴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에요. 사실 막상 그림을 그린다고 생각하면 어렵게 느껴지고 물감으로 해야하나 색연필을 사야하나부터 고민을 하는데, 처음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도 친근하게 느껴질수 있는 플러스펜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배우기 좋은 책인거 같아요.


저자님께서 책에서 가장 강조 하시는 부분이 똑같이 따라하는 그림도 좋지만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그림을 그려보라는것이에요. 저는 미술 감각이 전혀 없는데 그럼 그런대로 스케치도 해보고 그려보면서 제 색깔을 찾는것이 취미 찾기의 시작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책을 보면 가장 기초적인 선그리기 부터 표현 하는 방법, 어떤 색감을 써야하는지 등등.. 굉장히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저한테 가장 어려운게 색을 골라서 칠하는건데, 예전부터 연필로 그리는 그림은 그래도 그림 느낌이 나는데 색만 칠하면 망하더라구요. 그런데 그림에 맞는 컬러가 추천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맨 뒷장에는 직접 그릴 수 있는 종이가 있는데 플러스펜으로 그리고 물 떨어트려서 번지게 하는 느낌을 그리기 위해서인지 종이 느낌이 특이했어요! 저는 집에 플러스펜이 없어서 컬러 작업은 나중에 하기로 하고 우선 제 스타일대로 연필로 그려봤어요. 그림을 그리려니 어떻게 그려야할지 조금 어려웠는데 나름 열심히 그려봤어요. 스케치 연습을 조금 더 해보고 조금 실력이 나아지면 플러스펜을 구입해서 색감을 입혀봐야겠네요. 퇴근하고 무기력하게 보내는 날이 많았는데, 재미있는 취미가 생긴거 같아서 뿌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