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민지영.문수민.앤미디어 지음 / 길벗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저의 매년 목표는 포토샵과 일러스트 배우기에요! 매년 다짐하지만 항상 잘 안되는 목표이기도 해요. 그 이유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배우려고 하면 막막하게 느껴지기 때문이에요. 그렇다고 시간을 내서 학원을 다니는건 퇴근 후에 너무 피곤할꺼 같고 ㅎㅎ 그래서 계속 매년 목표에는 포함 되어 있지만 생각보다 잘 안되네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책으로 올해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배워보려고해요. 한권으로 두가지를 모두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은거 같아요. 이 책이 특히 마음에 드는건 초보자도 쉽게 배울수 있도록 친절히 그림과 사진들로 하나하나 설명이 되어 있다는거 같아요. 사실 글로 설명만 되어 있으면 무슨 말인지 몰라서 독학을 하려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정말 상세하게 스텝별로 정리되어 있어요. 사용할 때 기억이 잘 안나서 매번 까먹는 단축기도 잘 설명되어 있네요.


그리고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시작하려고 하면 막상 처음 부터 배울 생각에 어디서 부터 해야할지 너무 어려운데, 책에는 우선순위 TOP20 으로 핵심 기능을 먼저 배울수 있고, 많이 사용하는 부분을 골라서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예를들면 얼굴 보정, 잡티 제거 등등.. ㅎㅎ 포토샵에서 제가 가장 궁금 했던 내용들이 키워드대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책에 중요 표시와 신기능 표시도 있는데요. 처음부터 차근 차근 배워 나가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중요하게 사용되는 기능을 중요도 별로 체크되어 있어 더 좋았습니다. 사진으로 상세히 설명이 되어있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들은 책 목록을 통해 키워드로 찾아서 바로 바로 찾아 볼 수 있다는것도 아주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지금은 캐드 공부를 하고 있는데, 올해는 캐드와 포토샵, 일러스트를 꼭 마스터 해서 제 능력을 더 키우고 싶어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배워두면 할 수 있는 일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너무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