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제가 사랑스럽나요? -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을 전하는 젠틀 위스퍼 그림 묵상 에세이
최세미(젠틀 위스퍼)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요즘 중국 코로나 사태로 중국 업무를 하고 있는 저는 정신 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중국으로 수출을 해야하기때문에 고객사와의 납기를 지키는 일이 가장 중요한데, 요즘에는 비행기도 수시로 캔슬되고 납기 맞추는게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매일 저녁에 잠도 잘 못자고 주말에도 항상 불안했어요. 언제 어떤일이 생길지 모르는 요즘 제 생활은 정말 힘들고 지칩니다.


올해 다짐한게 일주일에 적어도 한번은 새벽 기도를 가서 일주일을 위해 기도 하자는건데, 지키는것이 정말 힘들더라구요. 어렵고 힘들수록 하나님께 더 간구하고 헤쳐 나갈 수 있는 지혜를 구해야 하는데, 피곤 하다는 핑계로 또는 힘들다는 이유로 포기할 때가 많은거 같아요. 고통과 혼란속에서 저를 더 굳건히 만들어 주시는 주님의 말씀이 간절히 필요했는데 마침 최세미 저자님의 <정말 제가 사랑스럽나요?> 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책 읽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데, 이상하게도 너무 지친 탓인지 긴 글들을 읽는게 버겁게 느껴지기도 하더라구요. 그런 저에게 <정말 제가 사랑스럽나요?> 는 굉장히 읽기 편하고 묵상하기 좋은 책이네요. 그림 에세이로 보는 내내 쑥쑥 책이 읽혔어요. 그리고 자존감이 많이 낮아졌는데 책을 통해 제 어떤 모습이든 사랑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아버지의 모습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책을 보며 가장 뜨끔 했던 건 항상 기도하고 하나님 말씀을 가까이 해야지 생각을 하는데, "아, 이것만 하고 기도 해야지, 이것만 하고 말씀 읽어야지" 라고 생각하고 다른일을 하다가 까먹어 버리는 제 모습이 책에 담겨져 있더라구요. 책에서 저자님이 쓴 내용처럼 기도와 말씀 읽는것은 그때 그때 생각날 때 바로 해야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시간이 지나면 그때의 기도와 감사는 지난 것이니깐요. 이 파트를 보면서 저도 생각 날때마다 미루지 않고 기도를 하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 중입니다.


또 책에서는 사람들에게 상처 받는 모습들도 표현되어 있어요. 어떤 사람이 나쁜 의도를 가지고 말하는것은 아닌데 속상하고 , 왜그렇게 말을 할까 생각 많이 했었는데, 그사람을 똑같이 대하고 험담 하는것이 아닌 그사람의 마음의 가시를 위해 기도하는일이 정말 맞는거 같아요. 그사람의 가시로 인해 상처 받는 사람이 없도록 기도하는게 현명한 답인것 같아요.


항상 예수님처럼 살고 예수님을 닮고 싶다고 고백하지만 현실을 살다보면 정말 지키기 어렵고 힘든거 같아요. 조금만 힘든일이 있어도 상처받고, 미워하고... 정말 나약하지만!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제 자신을 돌아보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된거 같습니다. 요즘 정말 바쁘고 힘들지만 이 상황들을 통해 경험을 쌓고 더 발전할수 있는 지혜와 현명하게 일을 풀어갈 수 있는 능력을 주시라고 기도하면서 그리스도인답게 살아보려고 합니다.


공감 많이 되는 고민들과 주제를 좋은 이야기와 그림으로 담아준 <정말 제가 사랑스럽나요? > 감명깊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