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최강 업무 활용법 - 무적의 실무 문서 작성 프로젝트 - 모든 버전 사용 가능 ㅣ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11월
평점 :
회사를 다니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엑셀인거 같아요. 거의 대부분의 파일을 엑셀로 사용하는데, 사실 저는 컴퓨터랑 친하지가 않아서 매번 엑셀로 파일 작업을 할 때 곤욕을 치뤘답니다. 다른 분들은 10분이면 끝나는 작업을 엑셀을 잘 하지 못하니 저 혼자 반나절 넘게 붙잡고 있었던거 같아요. 직장 상사분에게도 엑셀을 잘 하지 못한다고 혼나기도 했어요. 그래서 나름대로 열심히 유튜브에서 영상도 찾아보고,까페에 가입해서 따라해보기도 했는데 여전히 어려웠답니다. 회사 생활의 필수 엑셀! 꼭 배우고 싶었어요.
책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최강 업무 활용법>은 제목 그대로 실무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엑셀 활용법을 정리한 책이에요. 맨 처음 책을 펼쳤을때는 이것저것 함수도 많고, 그래프에 수치에 너무 어렵게 느껴졌어요. 과연 제가 할 수 있을지 의심도 들었답니다.그래서 맨 첫장부터 엑셀 파일 켜놓고 하나 하나 따라해보았어요. 그림으로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따라하면서 배우기 편했어요. 솔직히 처음에는 따라하는것도 어려웠는데, 하다보니 실제로 업무를 할 때 생각 나면서 적용이 가능했어요.
이 책은 총 2개의 큰 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파트 1에서는 핵심적인 사용이 많이 되는 함수 18개와 엑셀 기능을 활용한 문서 양식 작성, 용도에 맞는 파트 만들기 등.. 업무에 기본적으로 적용이 가능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요. 그리고 파트2에서는 조금 더 심화된 엑셀 함수 활용 등.. 내용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파트 1도 어려웠는데, 파트1 을 끝내고 보니 파트2도 따라잡기 쉬웠어요. 그리고 이 책을 보면서 가장 좋았던 점이 문서 작성 등 정말 실무에서 활용하기 좋은 사례들이 많이 있어서 실제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파트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고, 마지막장에는 비법노트 목차와 찾아보기 기능이 있어서 업무 중에 엑셀을 사용해야할 때 바로바로 찾아서 적용 하면서 사용하니 너무 좋았습니다. 다른것보다 업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내용을 주로 다루다보니 회사 생활이 조금은 편해진거 같아요. 왜 사람들이 엑셀을 쓰는지 이제야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동안 왜 공부를 안하고 계속 버티고 있었는지.. 하하 진작에 배울걸 그랬네요.
다른 엑셀 관련 책보다 실무에 사용되는 부분이 특화되어 있는 책이기 때문에, 회사에 구비해두고 보면 정말 좋답니다. 언제나 어려운 엑셀이지만 막상 부딪혀가며 배워보니 나름 재미도 있고 일처리가 빨라지니 뿌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