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리스트 21 - 운명을 바꾸는 종이 위의 기적 버킷리스트 시리즈 21
김태광(김도사) 외 기획, 허윤 외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참 많은 사람들이 버킷리스트를 작성 하곤 했었죠. 저도 매년 새해가 다가오면 다이어리 가장 뒷 장에 그 해의 버킷 리스트를 작성한답니다. 이루고자 하는 일들은 상상하고 글로 쓰는 일만으로 행복하고 설레는 일인거 같아요. 그리고 내가 원하고자 하는 일들을 이뤄가며 리스트를 하나 둘 씩 지워 나가는 뿌듯함은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신나고 즐거운 일인거 같습니다.


책 <버킷리스트21>은 다른 환경 속에서 살아온 14명의 저자들의 이야기로 만들어진 책이에요. 처음에 책을 받기전에 표지만 보았을 때는 버킷리스트를 이루기 위한 정보들이 적혀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요. 이 책은 14명의 작가들이 꿈을 이루었던 또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한 멋진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저도 한번쯤 이루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일들을 이루어 내신 저자 분들도 계시고, 상상도 하지 못한 버킷리스트를 이루신 분들도 있었어요. 그 중 제가 가장 인상 깊게 보았던 버킷리스트는 박은미 저자님의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퍼뜨리는 인플루언서 되기' 였습니다. 공감이 많이 되었던 내용이라 한번 써보았습니다.


"나는 세상에 태어나면서 누구나 이루어야 할 자신의 천명이 있다고 믿는다. 신은 그러한 이유로 우리를 이 세상에 보낸다고 생각 했다. 우리는 그것을 이루기 위해, 그것을 찾기 위해 살아간다고. 그 과업을 찾는 것. 그리하여 혼신의 힘을 다해 그것을 완성해 내는것. 나는 그것이 진짜 삶을 사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 내용을 읽으면서 제 마음에 위로가 되고 또 다짐을 하게 되었어요. 세상에 모든 것에는 존재의 이유가 있다고 저는 생각 하는데 이 글 보니깐 또 가슴이 한번 뜨거워 지더라구요. 


한해를 마무리 하면서 제가 이루고자 했던 일들 중에 아직은 대부분의 일들을 이루지 못했어요. 이루고자 하는 버킷리스트도 많고요! 하지만 후회 하지않고 내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설렘 가득한 버킷리스트를 다시 작성해보려 합니다. 그 중 몇가지를 공유 합니다.


- 네이버 인물 등록 되기 ( 세상을 살면서 항상 기억 되는 사람이 되었으면 해요)
- 구조가 잘 빠진 이쁜 복층 집 사기
- 1년에 한번은 꼭 여행 다니기
- 평생에 책 한권은 꼭 쓰기


소소한 꿈부터 시작해서, "이룰 수 있을까?" 의문도 드는 버킷리스트도 있네요. 실현이 가능할 지 지금 당장은 모르지만 간절히 바라고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되든 안되든 써보고 도전 해봐야겠어요! 다시 제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