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스토퍼 라이트의 성령의 열매 -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
크리스토퍼 J. H. 라이트 지음, 박세혁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19년 11월
평점 :
크리스천들에게 예수님 처럼 살고 예수님을 닮는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유혹과 핍박이 있지만 그리스도인들이라면 고통을 두려워 하지 않고 나를 지켜주시는 주님을 믿으며 고통을 통해 성장 해야한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그리스도인으로써 이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크리스토퍼 라이트의 성령의 열매>는 이 세상을 살아가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사랑(Love), 희락(Joy), 화평(Peace), 오래 참음(Patience), 자비(Kindness), 양선(Goodness), 충성(Faithfulness), 온유(Gentleness), 절제(Self-Control) 총 9가지의 주제로 어떻게 하면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써의 삶을 살아 갈 수 있는지 조언 해줍니다.
이 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점은 "이렇게 하세요!" "저렇게 하세요!" 가 아닌 성경 말씀을 토대로 하나 하나 정확하게 짚어가며 조언을 해준 다는 거였어요. "사실 착하게 사세요", "베푸며 사세요" 이런 이야기들은 어떤 책에서든 볼 수 있는 내용이지만, 이 책은 성경책에 나오는 다윗, 다니엘, 예수님, 사도 바울 등 성경 인물들의 실제 이야기를 통해 세상을 대하는 그리스도인들의 올바른 자세를 알려 주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굉장히 많은 깨달음을 얻게 되었습니다. 저는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맞지 않다고 생각하고 그들을 이해하지 않았고, 또 내가 베풀 수 있는 능력이 되고 도울 수 있지만 실천하지 않고 누군가에게 보탬을 주는것에 인색 했던 것 같아요.나의 죄는 예수님이 대신하여 주셨는데, 왜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님처럼 하지 못할까? 내가 만약 예수님이였다면 어떻게 행동을 했을까? 반성과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이번 책을 통해 앞으로 살아가면서 제 자신을 변화 시켜야겠다고 다짐 했습니다. 크리스천이라면 꼭 읽어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핵심을 딱 짚어가며 정확하게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여서 너무나도 은혜되는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