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디어 만나는 영국 동화 - 곰 세 마리부터 아기 돼지 삼 형제까지 흥미진진한 영국 동화 50편 ㅣ 드디어 시리즈 3
조셉 제이콥스 지음, 아서 래컴 외 그림, 서미석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어렸을적 동화를 많이 읽은 기억이 있는대요.
조금 커서도 '그림형제 잔혹동화'를 보고 충격 받았던 기억이 있는 것 같아요.

드디어 만나는 영국 동화 / 조셉 제이콥스
현대지성, 2025.01.23 출간
곰 세마리부터 아기 돼지 삼 형제까지 우리가 알고있는 동화부터 처음 보는 다양한 영국 동화 50편이 수록되어 있어요.
동화를 용기, 사랑, 욕망, 재미, 운명 이라는 큰 5가지 주제로 나뉘어 보는 재미를 더 올린 것 같아요.

너무 좋았던 부분 중 하나는 동화와 어울리는 삽화가 그려져있었단 건데요.
삽화 덕분에 몰입감도 상승하고, 훨씬 잘 읽히더라구요.
그리고 각 제목밑에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는지 적혀 있어 읽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곰 세마리,잭과 콩나무, 아기 돼지 삼형제 뿐만 아니라
신데렐라나 백설공주의 이야기와 유사한 내용들도 많았어요.
③① THE BOGEY-BEAST
천상의 말
꿈보다 해몽이다
잔심부름을 하며 근근히 살아가던 가난한 할머니가 집으로 가던 도중 길 한쪽에 놓여진 검은 단지를 발견했어요.
단지 안에는 금화로 가득 차 있었어요. 부자가 될 생각에 행복한 할머니는 숄을 단지에 묶어 집으로 끌고 갔습니다.
질질 끌고 가다 멈춰서서 뒤를 돌아보니 금단지가 은덩어리로 변해있었어요!
할머니는 체념하며, 은이어도 충분히 행복하다며 다시 은덩어리를 끌고 갔어요.
보물이 잘 있는지 궁금했던 할머니는 다시 뒤를 돌아봤어요.
아니 글새 쇳덩어리로 변한거 아니겠어요?
할머니는 오히려 좋아! 쉽게 팔 수 있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며 좋아하며 다시 길을 걸었어요.
다시 뒤를 돌아본 할머니는 쇠덩어리가 돌덩어리로 변한걸 확인했어요.
몇번을 확인해도 돌덩어리였어요!
문이 닫히지 않게 쓰이면 된다며 다시 길을 걸어 집앞에 도착한 할머니가 숄의 끝을 풀려고 할 때
순식간에 집채만한 말로 자라나 허공을 발로 차더니 할머니 눈에서 완전히 사라져 버린거에요.
"난 아주 운이 좋은 사람이야. 혼자 천상의 말을 보다니! 그것도 원 없이 공짜로 말이야. 그것만으로도 굉장한 일이라고!"
아니 이거야 말로 바로 원영적 사고 아닌가요?
어떻게 이렇게 긍정적인 사고를 할 수 있을까요?
주식이나 투자를 할 때 최고점이었던 기억으로 그 금액보다 떨어지면 손해보는 기분
괜히 억울하고 화나고 후회되곤 하는데
할머니는 매 순간 만족을 하고 좋은 점을 찾는 모습을 보니 배워야 겠단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책을 읽으며 어떤 부분은 이렇게 잔인했나? 싶은 부분도 있더라구요.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면 어릴 때 봤던 '톰과 제리' '둘리' '도라에몽' 모두 그런 면이 있던 것 같아요.
벌써 세상에 찌들어진 어른이 된 저는 동화나 만화를 있는그대로 아름답게 이애하지 못하게 되버린건가?
싶은 마음이 들어 조금 속상한 마음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한챕터한챕터 읽을 수록 다시 옜날처럼 아름답게 세상을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 이 책은 세상이 나를 억까하는 것 같을 때!
✔️ 세상을 아름답게 보고 싶을 때
✔️ 동화에서 교훈을 얻고싶을 때
보기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