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영웅 나일심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 3
이은재 지음, 박재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자기가 만들어 낸 허상을 진짜라고 믿어 버린 한 아이가 ‘진짜 나’를 찾아나서다!

아빠 사업이 실패하면서 일심이는 하루아침에 모든 걸 잃어요. 그렇게도 자랑스럽던 아빠는 폐인처럼 지내다 요양원에 가고 일심이는 엄마, 동생과 다세대 주택 반지하로 옮겼어요. 남부러울 것 없는 사립학교 모범생 나일심은 온데간데없고, 구질구질한 환경에서 끝 모르는 귀양살이가 시작되지요. 그런데 정붙일 곳 없는 새 학교에서 우연히 지적장애아 가득이의 마음을 사고 도움을 준 뒤로 모든 게 달라져요. 어린이 명예 보안관에 임명되고, 선생님과 아이들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면서 처음엔 밥맛없다고 일심이에게 이죽거리던 아이들의 태도가 달라집니다. 또 부잣집 도련님 가득이가 가진 환경에 발을 들여놓으면서 마치 자신이 가득이와 ‘왕자와 거지’ 놀이를 하는 것처럼 느낀답니다.

가난 체험이 끝나면 모든 게 제자리로 돌아갈 거라 믿으며 자기가 만들어 낸 허상 속에 스스로를 끼워 맞추는 일심이!
자기의 모든 현실에 방해되는 사람은 그게 누구든 혼내 주며 영웅 행세를 해요.
위태롭기 짝이 없던 일심이의 허상은 펑 터져 버리고, 일심이는 달아나고 싶던 현실과 다시 마주해요. 다행히 선생님과 친구들이 손을 내밀어 주고, 끝없이 괜찮다고 다독이는 엄마, 예전처럼 영웅은 못 되어도 부끄럽지 않은 아빠가 되겠다는 아빠의 말 덕분에 일심이의 가슴속에 무언가가 꽉 차오릅니다. 다시 세상 속으로 뚜벅뚜벅 걸음을 내딛는 가짜 영웅 나일심...

세상부러울게 없던 아이가 가난을 극복하기엔 쉽지 안겠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가르침을 주는 책이 아닌가싶네요.
다음 책도 기대해봅니다. ^^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