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들어오자마자 눕는 대신 타이머를 15분만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타이머가 울릴 때까지 가방 비우기, 옷 갈아입기, 대충 씻기(간단한 집안일 포함)등을 해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타이머를 이용하는 겁니다! 타이머는 자신에게 명백한 시작신호를주고, 끝나는 시간까지만 한다고 선을 정해주기 때문입니다.

다시 취침 시간이 뒤틀리고 생활 패턴이 망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 세운 계획은 무조건 밤 12시 전까지 끝낸다.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외)간혹 오늘 계획을 못 끝냈다고 욕심내서 새벽까지계속 하는 분들이 있는데 ‘오늘‘이란 뜻은 자정, 밤12시까지입니다. 다시 강조합니다. ‘오늘은 밤 12시까지입니다! 이때까지 하지 못한 일은 과감하게포기하고, 다음날 일어나서 새로운 기분으로 새로운 계획을 짜세요.

타인이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정확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효율적인 개선책을 눈앞에 들이밀어도 우리는 변화할까 말까입니다. 그러니 스스로가 흐리멍텅하게 자신을 지켜보고, 할 일을 못했다는 이유로 막연한 부정적 감정을 품으며 자기비하를 하는것은 발전에 어떤 식으로도 도움이 되지 않겠죠.
물론 부정적인 감정이 동력이 되는 사람도 있겠지요. 하지만 그게 우리는 아닙니다. 만약 그간의 수많은 자기비하가 발전의 원동력이 되었다면 이 책을읽고 계시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의 의지력은 아직 유치원생 수준이라고 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유치원생 조카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조카가 할 일을 어제 못했다고 완벽주의에빠져 괴로워하면 좋을까요, 아니면 뭐 그럴 수도 있지, 하고 오늘 할 일을 다시 씩씩하게 하면 좋을까요? 당연히 후자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