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4 - 자꾸만 변화 영웅을 위한 초간단 과학상식 시리즈
곰돌이 co. 지음, 김정한 그림, 이정모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이번 여름에는 학교에서 여름방학이 유난히 짧은 해인것 같아요.

덥기도 엄청 덥고 방학은 짧고 여름방학에는 아이들과 어떻게 보내야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이 되네요~

 

일단 첫번째 계획은 생각하고 있어요~ 매년 방학때마다 계획하는 책읽기 많이 하기입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과학상식에 관련된 책을 여유있게 읽도록 해야겠다는 계획을 세웠는데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타임이 4권까지 나와 딱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4 권 _ 영웅을 위한 초간단 과학상식 : 자꾸만 변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터 타임은 1권 부터 4권 까지 정말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1권, 2권은 생활과학편으로 일상생활에서 궁금한 과학지식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이 되었고,

3권은 힘에 관련된 과학지식으로 구성이 되었고,

이번에 새로 출시된 4권은 다양한 화학적 물리적 변화에 대한 과학지식이 담겨있네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변화에 대한 과학상식을 23가지로 나누어서 꼼꼼하게 잘 설명되어 있네요.

 

 

상처가 잘 생기는 이유?  정말 상처가 왜 잘 생길까? 궁금하게 생각해 보지 않고 그냥 그런가부다 했는데

상처가 잘 생기는 이유는 다치게 되면 나쁜 세균으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생기는 거라네요. ^^

요즘 자전거를 열심히 타는 아들... 자꾸 넘어져서 무릎에 상처가 생기고 딱지가 생기고 하는데

상처가 나면 혈소판이 굳어져 생긴 딱지​가 고마운거라 아들에게 열심히 설명해주고 아프지만

참으라고 이제 말해줘야 겠네요. ^^​


 

얼마전 1년도 되지 않은 저희 집 냉장고가 성에가 생기도 문쪽 가까이게 물이 조금 줄줄 흐른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A/S를 부르고 냉장고 문을 바꾸고 별의별 방법을 다 써봤는데 그래도 성에가 계속 생기더라구요.

도대체 왜 그럴까? 생각했는데 요즘 여름 날씨가 너무 더워서 온도차이 때문에 그런것 같더라구요.

또 냉동실에는 고체인 성에가 생기더라구요. 왜 그럴까 했는데 냉동실 문을 자주 열고 ​닫아서 그런가부다 했는데

어드벤처 타임을 읽고 확실히 알았네요. ㅎㅎ 아이들이 너무 더우니 냉동실에 아이스크림을 수시로 꺼내먹으니

수증기가 급속도로 얼어붙어 고체가 되어 벽에 달라 붙은거였더라구요. ^^​


 

 

 

 

​이렇게 뼈가 어떻게 붙는지? 탄산음료가 밍밍해지는 이유는 뭔지? 햇볕을 오래 쬐면 왜 피부가 까매지는지? 등등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변화에 대해 유쾌하고 용감한 영웅 핀, 제이크를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네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은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주는 것 뿐만아니라

어른들도 생각치 못했던 궁금한 궁금증도 쉽게 잘 설명해주는 고마운 책이네요.

저도 아이와 함께 열심히 읽고 상식이 풍부한 엄마가 되야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