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에서 보물찾기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1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보물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린 만화 보물찾기가 새로 나왔네요.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역사상식까지 배울 수 있는 보물찾기 시리즈입니다.

 

 

 

 

상하이에서 보물찾기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영재 올림피아드! 결승에 오른 주인공들이 상하이 탐험을 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예요.

 

 

 

 

 

중국의 대표도시, 경제도시인 상하이의 이색적인 문화를 엿볼 수 있어요.

상하이는 중국이 영국과의 아편 전쟁에서 패한 결과로 개항해야 했던 다섯 개의 항구 중 하나로,

점차 외국이 다스리는 구역인 조계지가 늘어나며 아픈 역사를 겪어야만 했습니다.

그렇지만 상하이는 세계 각지에서 들어오던 다양한 문화를 밑거름 삼아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그 결과 다양한 문화를 꽃피우는 다채로운 도시로 거듭났습니다.

 

그래서 유럽식의 고전주의 건물들이 웅장함을 뽐내고 있어요.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상하이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중국에서는 빨간색이 부귀와 행운을 상징해서 고대부터 복장이나 상징물에 빨간색이

사용한다는 것도 알 수 있어요.

 

 

 

중간에 이렇게 상하이의 맛집 소개도 있네요.

 

상하이에서 보물찾기에서는 중국의 근대화 과정을 알 수 있는 상하이 역사 상식과

상하이의 유명한 음식들을 담은 상하이 맛집 탐험, 상하이의 여행지 세 곳을 선정해

생생한 후기를 들려주는 상하이 여행 상식, 중국의 경제 발전 과정을 담은

상하이 시사 상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때 중국은 영국의 아편 수출로 힘들어하고 여러 차례 강대국과 불평등 조약을 맺었었지만,  

지금은 금융, 무역, 통신, 교통의 발달로 중국 경제의 중심으로 우뚝 섰네요.

 

낭만의 거리 와이탄, 아름다운 정원 위위안, 공자의 사당 원먀오, 새 하늘 새 땅 신텐디, 대한 독립의 굳센 의지 루쉰공원,

중국의 미래 푸동까지 상하이 곳곳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이야기로 가득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