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집불통 내 동생 아이세움 저학년문고 2
김혜리 지음, 권송이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세움 저학년문고  - 썩 괜찮은 별명에 이어

- 고집불통 내 동생이 새로 나왔네요~~

저학년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

있어 아이들이 흥미롭게 잘 읽네요~​


 

고집불통 내 동생도 1권과 마찬가지로 독후활동 카드가 함께 구성이 되어 있어요.

책을 읽고 제대로 이해했는데 독후활동 하는게 정말 중요하지요~


 

독후활동을 준비하는 시간도 만만치 않고​, 또 어떤 부분에서 핵심을 잡아야 할지

고민될때도 많은 저로서는 이런 구성이 너무 만족스럽답니다.




 

 

 

 

 

형제, 남매와 관련된 이야기는 참 많아요~

어떤 경우에는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내편이 있다는 생각에 든든하고 좋고,

어떤 경우에는 정말 말도 안되는 일들로 티격태격 다시 안볼것 처럼 싸우게 되는게

형제, 남매 인것 같아요~ 그래도 미우나 고우나 형제, 남매가 최고죠!!

 

"고집불통 내 동생" 의 두 주인공은 일란성 쌍둥이로, 제멋대로인 동생과 

어른스러운 형 캐릭터가 읽을수록 흥미를 더해주네요. 

 

식당에서 '언니’라고 부르면 잘 대해 주는 것을 보고 형을 언니라고 부르고,

급식 시간에 난데없이 피자를 달라고 울며 생떼를 쓰는 동생 선우와 그런 동생을

창피해하기도 하지만 그러다가도 형’한마디에 기뻐하는 형우의 이야기는 재미있으면서

동생을 아끼는 좋아하는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네요.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를 누구보다 믿고 필요로 하고 사랑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두 아이는 이야기를 읽으며 우리 아이들도 서로 함께 의지하며 챙겨주며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들었어요. 고집불통 내동생은 기분좋고 마음이 따듯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