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2 - 생활 과학 2 영웅을 위한 초간단 과학상식 시리즈
곰돌이 co. 지음, 김정한 그림, 이정모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생활하면서 궁금했던 과학상식을 제대로 알 수 있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2.

1권에 이어 2권이 새롭게 출시 되었네요.

 

미국 카툰네트워크에서 제작, 국내에서도 인기리에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타임』은

버섯 전쟁이 끝나고 마법의 힘이 생겨난 세상 ‘우랜드’에서 인간 소년 핀과

마법 개 제이크가 펼치는 모험 이야기입니다.

우랜드의 영웅 핀과 제이크의 모험을 통해, 우리 생활 곳곳에 숨어 있는

과학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만나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무심결에 질문하는 생활과학에 대해 제대로 대답을 ​해주지 못할때가 많았는데

초간단 과학상식 어드벤처 타임이 많은 도움을 주네요.

한번도 이건 왜 그럴까??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우리가 생각했던

이외의 질문에도 배경지식이 필요하더라구요.

 

 

2권에서는 26가지 생활과학 질문에 대한 상세설명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예를 들어, 몸에 쥐가 나는 이유? 근육이 뭉쳐서 그렇다. .. 포괄적으로 단답형 대답을 해주었는데

그런 대답 대신 근육은 늘어났다 줄어들었다를 반복하여 우리 몸을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데,

갑자기 과격한 운동을 하면 빨리 피로가 느껴져서 급격하게 수축해서 쥐가 나는 거다.

그럴때는 스트레칭이나 마시지를 해서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이 쉴 수 있도록 해주면 된다....

이런식으로 설명을 해주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논리적 사고를 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이외에도 달리기를 하면 왜 숨이 차는지?,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왜 배가 아픈지?

이를 닦지 않으면 이가 썩는 이유?, 햇빛을 쬐는 것이 중요한 이유?

울렁울렁 멀미는 왜 하는지?, 녹음한 내 목소리가 낯선이유? 등등등....

일상생활에서 생길 만한 생활속 궁금증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밌게

설명해 주고 있고, 다양하게 구성되어 궁금증을 속시원하게 풀어주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