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첫 글쓰기 아이세움 School
이재승.국혜영 글, 윤혜영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둘째가 1학년 입학한지 엇그제 같은데 벌써 1학년 막바지를 달리고 있네요.

첫째는 책을 워낙 좋아하는 아이라 따로 글쓰기, 일기쓰기, 독서감상문쓰기 연습을 할

필요가  없었는데. 둘째 아들래미는 정말...ㅠㅠ 제가 읽어줘야 책을 읽고 스스로 일기쓰기,

독서감상문쓰기를 자유롭게 하지를 못해서 항상 제가 옆에서 도와줘야 겨우 작성을 하네요...

년초보다는 많이 좋아지기는 했는데 갈길이 한참 인듯하여 걱정만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미리보고 개념 잡는 초등 첫 글쓰기가 새로 나왔더라구요..

기초부터 튼튼히~~~ !! 제대로 이해하고 글을 쓸 수 있도록 한다음

미리보고 개념잡는 시리즈 일기쓰기와, 독서감상문쓰기를 차례대로

매일 꾸준히 함께 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첫 글쓰기

 

 

 

 

글쓰기를 하라고 꾸짖는다고 되는건 아니더라구요.

뭔가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이해하고 글을 써야 글쓰는 아이도 힘들지 않겠더라구요.




문장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주어와 서술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또 지루하지 않게 놀이와 활동 중심으로 학습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었어요. 

 

 

 

마인드맵을 이용해서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했는지의 육하원칙으로

글을 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설명해주는 구성도 있어요.

 

전 이 구성이 정말 맘에 들어요~~ 글쓰기의 기초를 마련해주네요. ]

 

 

 

그리고 왜 그렇게 글쓰기를 했는지 주장과 이유를 쓸 수 있어야 하지요.

주장과 이유를 어떻게 써야할지도 정말 잘 설명되어 있네요.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구성으로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자신있게 체계적으로

글쓰기를 할 수 있게 구성이 정말 잘 되어 있네요~~~

 

 

 

 

 

이렇게 매일 1~2장씩 글쓰기, 일기쓰기, 독서감상문쓰기등 미리보고 개념잡는 시리즈를

꾸준히 학습하다보면 말하고 듣고 읽고 쓰는 국어 능력뿐만 아니라 문법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및 문학을 즐겨 읽고 쓰는 능력을 길러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