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19 - 나의 발명 텔레비전 내일은 발명왕 19
곰돌이 co.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황성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과 내일은 발명왕은 실험키트와 발명키트가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키트를 활용하면서 어려운 과학 원리를 흥미롭고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교과 연계도 잘 되어 있어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지요.

 

 

 

 

내일은 실험왕 19. 나의 발명 텔레비젼

내일은 발명왕 나의 발명 텔레비전’ 편에서는 종이접기를 응용한 접이식 태양 전지 판,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한 반려동물용 자동 급식기, 조선시대 무기 신기전의 원리인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을 활용한 신기전 빨대 로켓 등 여러 가지 발명품의 원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 이론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네요.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4학년 1학기 ? 혼합물의 분리’ 단원에서 크기가

다른 고체 혼합물의 분리,  ‘6학년 1학기 ? 여러 가지 기체’ 단원에서 이산화 탄소의 발생 등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교과서 속 핵심 원리들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여 학습 효과를 높여주네요.

 

 

기체로켓 만들기 발명키트를 함께 해 보았어요.

 

 

 

 

 

 

탄산음료 속 기체를 활용하는 로켓을 만들어 기체 발생의 원리외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으로 추진력을 얻는 로켓 발사의 원리를 확인해 보았어요.

 

  

 

 

로켓은 연료가 타면서 발생하는 고온 고압의 가스를 아래쪽으로 내뿜으며

그 반작용을 이용해 하늘로 발사됩니다. 이렇게 두 물체 사이에 서로 반대

방향의 힘이 작용하는 것을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  이라고 합니다.

 

탄산음료, 발포 비타민을 이용해 이산화탄소를 발생시켜  기체 로켓이

발사 되는 원리를 배울 수 있어 정말 흥미롭게 즐거운 시간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