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용어 한국사 600 : 고대.고려.조선1~2 세트 - 전4권 -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 한국사 600 시리즈
투비한국사연구회 글, 이경택 그림, 여호규 감수, 신미희 기획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타 수업으로 한국사를 전반적으로 했었고 한국사 관련 도서도 많이 읽고 한국사를 좋아해서 지난  2학년 겨울방학때 무리인 줄 알지만 그냥 경험삼아 한국사 검정능력시험에 응시를 했었어요. 그리고 지난 기출문제를 뽑아서 테스트로 풀어보았지요. 다시 학습하지 않고 테스트로 보았는데 정말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였어요..ㅠㅠ 한국사 전집을 다 읽고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반이상 틀리더라구요...ㅠㅠㅠㅠ 그래서 한국사 검정능력시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취소를 했어요...

 

 

 

너무 앞서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제가 오버를 한거지요...ㅠ 초급이라도 정말 만만치가 않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꼼꼼히 차근차근 학습을 다시하고 고학년때 도전을 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 3학년에 올라가니 역사쪽에 관심도 많이 가고 도움될만한

 도서도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응시용 학습책으로 구입했는데 초등2학년이 보기에는 너무 딱딱하고 혼자 공부하기 힘들겠더라구요. 그래서 이책은 좀 더 커서 보는걸로 패스~~~를 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미래엔....교과서를 만드는 믿음이 가는 출판사...에서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 한국사가 새로 나왔더라구요.... 얼핏보면 딱딱하고 지루한 내용이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책을 펴보니 왠일??? 초등학생 저학년도 정말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게 글씨도 끔직 끔직...이해하기 쉽게 구성이 정말 잘~~~ 되어 있더라구요...^^



 

한국사 공부는 이제 이 책으로 쉽게 공부 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1권부터 4권까지  고대, 고려, 조선1, 조선2 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권당 100개의 용어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더라구요... 곧 출시될 근현대1,2 까지하면 600개의 용어가 되네요...^^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 한국사 600를 자세히 들여다 보았어요.

 




 

 

 

한국사 용어는 과거에 사용한 것들이어서 지금은 쓰지 않는 단어나 뜻을 모르는 한자어가 많은데 이 책은 낯설고 어려운 역사 용어를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여 명쾌하게 이해하도록 되어 있어요.

 

사진과 그림의 구성으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해당 주제를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구성되어있어요.

 

설명과 이미지로 배운 지식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확인학습까지 추가 구성이 되어 있어요.

 

한국의 역사를 필수적인 핵심주제 600가지로 한국사

전체를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체크리스트에 체크하며

 공부한 주제를 확인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한국사 초등 교육 과정의 핵심주제를 망라하여 교과 내용을 보충하거나 조사할때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어요. 또 시대 이해에 필수적인 주제는 중고등 교육 과정을 참조하여 추가되어 연계 학습에 유용하며

각종 한국사 평가에 대비하는 능력을 키워줄 수 있네요.

 

 

고대부터 근현대까지 총 6권으로 구성된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 한국사 600은 초등 한국사 1년 동안의 학습량이네요. 학교 진도에 맞추어 활용하거나 집중 기간을 정해 순차적으로 꾸준한 학습을 한다면 한국사 학교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한국사검정능력시험에도 자신있게 응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한국사를 쉽게 공부하고 한국사검정능력시험에 다시 도전해야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